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사업을 소개합니다

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사업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장애인들은 배려해드리거나, 보살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들 스스로 먹고 살 수 있게 경제적 자립을 도와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경제적 활동을 하면 스스로 돈을 벌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인간관계도 해야 해서 장애인들이 사회와 연결되는 것이라 중요합니다. 여기서는 부천시의 장애인들에게 경제적 자립을 도와주는 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의 사업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사업으로 생산 중인 아리웰 미세먼지 마스크입니다. KF94이고 식약처 허가를 받았습니다. 어차피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구매하셔야 할 테니 많은 애용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리웰 마스크’로 검색하면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형 사이즈와 대형 사이즈 2종류입니다.

 

 

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는 중증장애인을 비롯한 청각장애, 발달장애인 등 80여 명 이상이 고용되어 보건용 마스크, 종량제 봉투, 현수막 및 배너 등의 제품을 생산합니다.

 

이곳에서는 경제활동 능력은 있으나 이동 및 접근성, 사회적 제약 등으로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훈련을 통해 고용시장으로 옮겨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서는 부천시 미세먼지 정책 담당자와 논의하여 미세먼지 확산에 따른 감염과 각종 질환 예방을 위한 보건용 마스크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 마스크는 3층의 제조실, 포장실, 자재품 보관실 등이 분리된 클린 사업장에서 방역복을 입은 작업자들이 꼼꼼한 검수 작업을 거쳐 생산하고 있습니다. 100% 국내산 원, 부자재를 사용하여 질 높은 마스크를 공급하는데 한결같은 마음입니다.

 

손 지체 장애를 가지고 10년째 근무 중인 전 모 씨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이곳에는 휠체어를 탄 사람과 나보다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이 서로 도우며 근무하고 있어 보람을 느낌입니다. 이런 일자리가 많이 생겨나서 계속 근무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사업 중 마스크 생산 이외의 작업 모습입니다.

 

 

위의 모습은 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사업 중 외주 사업으로 전자 사업을 하는 모습입니다.

 

 

위의 모습은 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사업 중 하나인 종량제 봉투를 생산하는 모습입니다.

 

 

위의 모습은 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사업 중 하나인 비닐봉지 생산 모습입니다.

 

 

위의 모습은 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사업 중 하나인 현수막 생산 모습입니다. 아래는 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사이트 주소와 전화번호입니다.

https://www.gwill.or.kr/

070 8854 5549

 

이상 부천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사업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저런 곳의 목표는 수익 극대화가 아니라 고용이지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마스크 다 사용하면 아리웰 마스크 구매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 데 노력합시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