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도청 어플 만연합니다

핸드폰 도청 어플 이 만연하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내가 이용하는 내 핸드폰은 다른 사람 누군가가 원격으로 내가 이용하는 것처럼 똑같이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고, 핸드폰에 내장된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내 사생활을 감시하며 약점을 잡으면 그걸 이용해 괴롭혀 나를 노예로 만드는 범죄가 만연해 있습니다.

핸드폰 도청 조작 내용은 유튜브에서 검색해봐도 보안 전문가들이 다른 사람 핸드폰을 도청하는 시연 영상이 많이 있으니 한번 보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최근 미국 국무부에서 아래와 같이 말하였습니다.

“가장 안전한 건, 이미 내 핸드폰도 감염이 되었고, 그러므로 감시가 되고 있다고 여기는 것입니다.”

관련 기사는 아래입니다.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104029

 

핸드폰 도청 어플의 대표적인 것은 페가수스가 있습니다.

페가수스는 이스라엘 사기업인 NSO 그룹이 개발하고 공급하는 것인데요. 대표적인 특징은 피해자가 자기 핸드폰에 특정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원격으로 타인의 핸드폰을 도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페가수스를 이용해 도청하면 메시지 내용, 통화녹음, 사진, 이메일, 마이크 강제 활성화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대표적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도 페가수스에게 공격받은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페가수스의 주 표적은 아이폰이지만, 안드로이드폰도 표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마크롱 대통령도 페가수스에 의해 도청된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그 정도로 아무리 힘이 있어도 핸드폰 도청을 당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래는 페가수스 관련 뉴스입니다.

https://zdnet.co.kr/view/?no=20210720105008

 

요즘 보이스피싱 범죄자들은 필수적으로 핸드폰 도청 어플을 사용할 정도로 어둠의 거리에서는 공공연하게 타인의 핸드폰을 많이 감시하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핸드폰 도청은 기업이나, 유명인 같은 사람이 당한다고 표면적으로는 많이 떠오르고 있는데요. 그런 사람들은 힘이 있고, 전산 전문가와 연관이 많이 되어 있으므로 보통 사람들보다 더 잘 밝혀져 그들을 많이 표적으로 삼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일반 보통 사람들도 많이 표적으로 삼고 조용히 핸드폰 도청을 당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도청을 하며 할 수 있는 것은 피해자에 대해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피해자의 약점을 잡아 그걸 이용해 괴롭혀 피해자를 노예로 만들거나, 자살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상 핸드폰 도청 어플이 만연하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인류는 힘이 있고 할 수 있으면 같은 사람을 노예로 만들면서 살아왔습니다. 그 정도로 착하지만은 않습니다. 현대에 와서 법정비가 잘되어 그런 것이 잘 보이지는 않는 것입니다. 최신기술의 발달로 다시 다른 사람을 노예로 만들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되어 그런 행보를 보이는 것입니다. 다들 그러니 다른 사람에게 책잡힐 만한 일은 하지 말면서 사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