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갈만한곳 5군데를 소개합니다

가평 갈만한곳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가평은 강원도 같은 경기도이지요. 대학생들 MT 장소로 인기가 있을 정도로 여행이나 관광하기 좋은 곳입니다. 서울이나 경기도에서 주말 가까운 곳에 바람 쐬러 가고 싶다면 가평 추천합니다.

 

크래머리 브루어리 맥주

 

가평 갈만한곳 1. 크래머리 브루어리 – 독일이 인정한

평창 동계 올림픽 독일 대통령 참석 행사 만찬용 술이었으며, 독일 대사관과 미군 부대 등 맥주 애호가들이 모이는 행사에 빠지지 않는 크래머리 브루어리입니다. 양조장과 펍을 갖춘 브루 펍으로, 맥주와 음식 페어링 등 수제 맥주 문화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중 맥아의 진한 풍미와 쌉싸래하면서도 아로마 향이 나는 청량감 있는 크래머리 필스너, 숙성기간이 길어 부드러운 맥아 농도가 높은 크래머리 바이젠복, 로컬 맥주인 가평 물안개 등이 인기입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청군로 429

전화번호: 0507·1309 5977

 

음악역 1939

 

가평 갈만한곳 2. 음악역1939 – 음악 중심 문화공간

가평역 폐철로 일대에 조성한 음악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1939는 가평역이 개장한 해입니다. 음악 역 1939년 야외 공연장과 실내 공연장, 음악인의 창작 산실, 스튜디오, 녹음실, 연습실, 세미나실과 컨벤션 홀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틀스 녹음실로 유명한 영국 애미로스 스튜디오 등 전 세계 유명 녹음실 300여 개를 만든 샘 도요시마가 설계한 녹음실은 국내 아날로그 녹음 시스템으로는 최고 수준의 콘솔과 장비를 음악인이라면 누구나 저렴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대곡리 174-3

전화번호: 031·581 1939

 

자라섬

 

가평 갈만한곳 3. 자라섬 – 계절마다 즐길 거리 가득한

‘2023~2024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 전용 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입니다. 중도, 서도, 동도, 남도 4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라목이라는 산을 바라보고 있다고 해서 자라섬이란 이름이 붙었습니다. 자라섬에 사람들의 발길이 잦아진 것은 2004년 국제 재즈 페스티벌이 열린 이후부터입니다. 자연 속에서 펼쳐진 재즈 향연은 사람들을 불러 모으기에 충분했습니다. 또 서도에 대규모 캠핑장이 들어서면서 자라섬은 재즈와 캠핑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남도에는 약 10만m²(약 3만 평)의 수변 정원에 다양한 계절 꽃이 피어 매년 봄과 가을에 꽃 정원 축제를 엽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01

전화번호: 031·8078 8028

 

유일 닭강정

 

가평 갈만한곳 4. 유일 닭강정 – 가평과 잣을 사랑하는

가평에 ‘닭에 진심’인 남매가 있습니다. 유일 닭강정을 운영하는 유병훈, 유정원 남매입니다. 두 사람은 유일 닭강정의 닭강정이 “가평을 대표하는, 대한민국에서 오직 단 하나뿐인 닭강정”이라고 자부합니다. 직접 만든 잣엿으로 풍미를 더 하는 데다 12가지 한약재를 넣어 직접 만든 특제 소스로 닭 냄새를 잡고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매달 어려운 이웃에게 50만 원 상당의 닭강정을 기부합니다. 잣엿뿐 아니라 온정이 듬뿍 들어 있어 더욱 달콤한 유일 닭강정입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가화로 122, 1층

전화번호: 0507·1365 6161

 

술지움

 

가평 갈만한곳 5. 술지움 – 가평 공유양조벤처센터

양조 창업 교육과 발효체험을 전문으로 할 수 있는 복합 양조 공간입니다. 1층 양조 공간은 예비 창업자에게는 그야말로 꿈의 공간으로, 자치단체 최대 규모의 맥주, 탁약주, 과실주, 오크통, 통증류기, 누룩방 등을 갖춰 원하는 술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2층은 가평을 찾는 관광객, 양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직접 체험하거나 맛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막걸리 빚기, 증류수 내리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청군로 246-17

전화번호 031 582 4780

 

이상 가평 갈만한곳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저는 맥주하고 닭강정이 당기네요. 독일인이 반한 맥주와 한약에 절인 닭강정은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주말에 가까운 가평에 들르셔서 바람 쐬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