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성 대사이상 검사 경기도에서 지원합니다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를 경기도에서 지원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선천성 대사이상 유무를 조기에 발견 치료함으로써 정신지체아 발생을 사전에 예방해 영유아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입니다.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은 신생아 때는 잘 모르고 지내다가 성장 또는 발달 과정에서 증세가 나타났을 땐 치료를 시작해도 완전 정상아로 회복하기 어려워 평생 정신지체 및 발육장애 등을 초래하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특수 조제분유)를 받으면 정상아로 자랄 수 있습니다.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의 영아를 대상으로 신생아 선천성 대사이상 외래 선별검사기의 (일부) 본인부담금을 지원합니다.

 

출생 후 28일 이내에 실시해 국민건강 보험이 적용된 선별검사를 대상으로 합니다. 1회 지원이 원칙이지만, 유소견 검사 결과에 따라 선별검사를 재시행할 경우 1회에 한해 추가로 지원합니다.

 

선천성 대사이상 선별검사 결과 유소견 판정 후,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 관련 확진 검사를 받은 경우 확진 검사비의 (일부) 본인부담금을 지원합니다. 다자녀(2명 이상) 가구의 영아는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지원합니다.

 

 

확진 검사 결과 선천성 대사이상 및 희귀 등 기타 질환으로 진단받아 특수 식이 또는 의료비 지원이 필요한 환아 중 신청일 기준 만 19세 미만인 환아에 대해 환아 관리 사업을 시행 중입니다.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의 특수 식이 지원, 희귀병 등 기타 질환(크론병, 단장증후군 등) 환아의 특수 분유 지원, 선천성 갑상샘저하증 의료비(약제비 포함) 지원 등이 해당합니다.

 

신청 방법은 대상 영아의 부모가 출생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제출 서류를 구비해 신청일 기준 대상 영아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신청하면 됩니다. 지원 신청을 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합니다.

 

이상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를 경기도에서 지원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혹시 모르니 경기도 지원받으셔서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