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웨이스트샵 경기도 점포 4곳을 소개합니다

제로 웨이스트샵 경기도 점포 4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제로 웨이스트란(Zero – waste) 자원을 재활용해 쓰레기를 배출하지 않도록 하는 사회운동을 말합니다. 제로 웨이스트샵이란 이런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위한 가게를 뜻합니다. 요즘엔 환경문제가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데요. 내가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를 위해 제로 웨이스트샵을 이용해 보시는 게 어떨지 제안합니다.

 

제로 웨이스트샵 1. 지구인 상점 – 작은 것부터 하나씩

플라스틱 없는 세상을 꿈꾸며 다산 신도시 아파트 상가에 자리 잡은 지구인 상점입니다. 제로 웨이스트 입문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재사용 빨대부터 고체비누, 칫솔, 행주, 수세미, 생분해 고무장갑 등 친환경 살림 용품을 옹골차게 갖추고 있습니다. 리필 스테이션에는 주방 세제, 세탁 세제와 섬유유연제가 갖춰지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친환경 동화책도 무료로 대여해 주니 아이와 함께 가보면 좋으십니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순환로 173, 108호

전화번호: 031·567 0546

 

제로 웨이스트샵 2. 도토리 상점 – 다람쥐가 모으는 제로 웨이스트

경기도 자원순환 마을 만들기 사업 제로 웨이스트샵 1호점입니다. 재미공작소 내부에 자리한 숍인숍으로 친환경 살림 용품을 판매하는데, 자원순환에 더 방점을 둡니다. 우유 팩이나 페트병, 폐건전지 등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재미공작소는 자원순환이나 분리배출 강의, 업사이클링 체험, 재활용 체험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호수로 856번 길 37-7

전화번호: 0507·1446 0984

 

 

제로 웨이스트샵 3. 낯설여관 204 – 일상 여행자의 쉼터

책방과 제로 웨이스트샵, 사진관을 함께 운영하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일상 여행자들의 쉼터’라는 문구처럼 일상에 지친 이들이 부담 없이 들러 마음의 여유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주로 여행, 환경, 생태, 여성권 등을 주제로 한 책을 갖추고 있으며, 친환경 생활용품과 문구류 및 소품이 아기자기하게 진열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주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영화로71번길 33, 2층

전화번호: 0507·1392 0130

 

 

제로 웨이스트샵 4. 마을공유 파지사유 – 에코 실험실

지구 생태계의 일원으로 생태주의를 사유하고, 공유지를 함께 돌보며, 자기 돌봄(양생)의 기술을 익히는 파지사유는 본래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는 공간으로 태어난 곳입니다. 물품을 필요한 만큼 담아낼 수 있는 ‘용기내가게’, 비누와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쓰는 ‘자누리공방’, 재활용 가죽과 원단으로 일상용품을 만드는 ‘월든공방’이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수풍로131번길 8

전화번호: 031·264 8746

 

이상 제로 웨이스트샵 경기도 점포 4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가까운 곳에 제로 웨이스트샵이 있으면 구경삼아 한번 둘러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지구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