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시범단 공연 서울에서 있습니다

태권도 시범단 공연 서울에서 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울시는 2023년 5월 1일 서울광장에서 개최하는 태권도 특별공연 콘서트를 시작으로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태권도 공연과 체험 행사를 선보이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태권도 공연을 서울 대표 관광상품으로 만들기 위해 2007년부터 태권도 상설 공연을 운영했습니다. 특히 2023년에는 오락적 요소와 태권도를 결합한 공연을 통해 외국인들의 흥미를 유발할 예정입니다.

 

 

이번 태권도 시범단의 특별공연 콘서트는 체험형 축제 ‘서울페스타 2023’과 연계해 ‘태권도 한류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2023년 5월 1일 월요일 오후 7시~8시 40분까지 서울광장에서 진행합니다. 이번 공연은 국악인 박애리와 팝핀 현준의 사회로 진행하며, 국기원을 비롯한 K-타이거즈, 리틀 K-타이거즈 및 비가비 등 다양한 태권도 시범단 공연팀이 참가합니다.

 

특히 이번 공연은 국기원과 서지우 전자 바이올리니스트와의 합동 공연, K팝과 태권도 동작을 결합한 공연, 태권 타악 퍼포먼스 등 국기인 태권도와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한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더할 예정입니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 10년간 국내외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다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 남산골한옥마을 상설 공연도 2023년부터 재개합니다. 2023년 5월 12일부터 10월 28일까지(7, 8월은 제외) 매주 금, 토 오후 4시부터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상설 공연은 태권도의 강인하고 박력 있는 시범과 태권 타악기와의 만남(금요일), 태권도 세계화에 앞장서 온 국기원 시범단의 화려하고 통쾌한 격파 시범과 절도 있는 품새 시범(토요일) 등 한국의 전통 예술을 결합한 공연으로 방한 외국인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매주 토요일 태권도 체험 행사를 운영합니다. 도복(태권도 옷) 입기, 기념품,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을 통해 한국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태권도 시범단 공연이 끝난 후 30분 동안 진행되며, 태권도의 역사와 의미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막기, 차기, 지르기 등 태권도 기본 동작과 태권도 품새, 태권도 기술의 핵심인 격파까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태권도 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개인이나 단체는 유선 신청(070·8817 2441)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23 서울시 태권도 시범단의 특별공연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https://yeyak.seoul.go.kr/web/main.do )을 통해 2023년 4월 25일부터 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하지 않은 경우에도 공연 관람은 가능합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과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태권도는 우리 민족의 전통 무예이자 국기이며, 태권도 공연은 예술성과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모두 인정받는 한류 콘텐츠이기도 합니다. 태권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문화 브랜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서울에서 하는 태권도 시범단 공연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하여 관람하시면 되시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