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 가볼만한곳 5군데를 소개합니다

경기 광주 가볼만한곳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조선 시대 관요의 고장인 경기도 광주는 흙과 물, 숲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도자 체험부터 우거진 신록, 건강한 먹거리까지 광주의 5월은 싱그럽습니다.

 

 

경기 광주 가볼만한곳 1. 바이오 청국장 – 자연과 건강을 담은

광진기업의 청국장 공방인 바이오 청국장에서는 조리하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바이오 청국장과 수제 치즈를 토핑으로 올린 치즈 청국장, 견과류를 올린 견과류 청국장, 찌개용 청국장, 우유 대체 식품인 가루 형태 청국장 등을 개발 판매하고 있습니다.

 

 

식사 대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바이오 청국장은 으깨지 않고 알콩을 그대로 발효시켜 식감이 좋고 맛도 고소합니다. 낫토처럼 미끈거리지 않아 먹기도 편하며, 샐러드, 와인 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사 쇼핑몰 ( https://biocgj.com/ )에서만 구입 가능하며, 회원을 대상으로 청국장 쿠킹 클래스를 무료로 진행합니다.

 

 

경기 광주 가볼만한곳 2. 곤지암 도자공원 – 도자기의 모든 것

조선 시대 왕실에 백자를 납품하는 관요가 있던 유서 깊은 장소에 만든 도자 복합 체험 문화 단지입니다. 조각공원, 도자 쇼핑몰, 복합 문화홀, 공연장, 구석기 체험마당, 중앙호수광장 등이 조성되어 있고, 한국 도자기의 탄생에서 현재까지 주요 유물과 작품을 전시하는 경기 도자 박물관이 있습니다. 도자 쇼핑몰에서는 도예가들의 생활 도자기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2023년 5월 4일 ~ 14일까지 제26회 광주 왕실도자기 축제가 열립니다.

 

주소: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727

문의: 031·799 1500

 

 

경기 광주 가볼만한곳 3. 해누리 동산들밥 – 제철 먹거리로 차린 건강 밥상

곤지암 화담숲 근처에 있는 한정식 맛집입니다. 제철 나물, 가지구이, 버섯탕수, 간장게장, 고등어구이, 제육볶음, 잡채, 청국장 등 12가지 정갈한 반찬이 기본으로 나옵니다. 반찬은 셀프로 리필 가능하며, 밥은 강황을 넘은 솥밥으로 지어 건강함을 더했습니다. 맛이 담백하고 깔끔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기 좋으며, 보리굴비와 파 불고기 등은 단품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광여로 305

문의: 031·764 7338

 

 

경기 광주 가볼만한곳 4. 나래한옥 – 반려견 동반 이탤리언 레스토랑

오래된 한옥을 개조해 만든 이탤리언 레스토랑 겸 카페입니다.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는 한우 안심 스테이크와 새우 로제 파스타로, 오랫동안 한식집을 운영했던 박미경 씨의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이주했지만,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도 하고 계십니다. 한옥 옆에 반려견 공간이 있어 동반도 가능합니다.

 

주소: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오향리 339-8

문의: 0507·1434 7834

 

 

경기 광주 가볼만한곳 5. 팔당 물안개 공원 – 수도권 주민의 휴식처

수도권 젖줄인 팔당호에 조성한 생태공원입니다. 다목적 광장과 시민의 숲, 희망의 숲, 코스모스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자전거길이 유명한데 대여소에서 2인용 자전거, 3인용 자전거, 패밀리 카트, 클래식 전동카 등 취향에 맞게 빌릴 수 있습니다. 강 건너편에는 정약용유적지와 두물머리가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귀여리 596

문의: 031·762 1039

 

이상 경기 광주 가볼만한곳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주말에 간단하게 가까운 경기 광주 나들이 추천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