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갈만한곳 5군데를 소개합니다

의정부 갈만한곳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반세기 동안 군사도시로 역할을 해온 의정부가 문화예술 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미술 음악으로 특화한 도서관, 지역색이 담긴 블랙뮤직은 의정부를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가 되고 있습니다.

 

 

의정부 갈만한곳 1. 88후드 – 일상과 예술을 연결하는

제주도 전통주와 군산의 박대 안주가 만나 술상 세트가 됐습니다. 제주 지역 작가 게으른 스낵의 그림이 들어간 패키지는 일화용 술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022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 기업협력사업 오픈이노베이션’에서 대상을 받은 ‘공항 술술세트’입니다. 청년 작가의 그림으로 새 옷을 입은 낡은 계단과 승강기, 지역 홍보물, 경기도 청년 예술가 아카데미 등 88후드의 작업물은 실로 다양합니다. 5월부터는 일반인이 보다 쉽게, 보다 많이 아트 콜라보를 즐길 수 있도록 예술에 일상을 더한 문화 시장 ‘아르츠마켓’을 열고 있습니다. 아르츠마켓은 의정부 예술의 전당 야외 광장에서 10월까지 매달 열립니다.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범골로 137

문의: 031·826 9822

 

 

의정부 갈만한곳 2. 의정부미술도서관 – 미술과 만난 지성

도서관과 미술관이 융합한 미술 특화도서관이자 의정부시의 랜드마크입니다.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미술 분야 원서, 잡지, 전문 서적뿐 아니라 미술품 전시와 신진 작가 발굴 지원사업까지 하는 새로운 형태의 도서관입니다. 한국 근현대 미술의 거장 고 백영수 화백의 ‘별’ 이미지를 내 외부 디자인에 적용해 건축학적으로 의미가 큽니다. 1층에서는 국내외 예술 도서와 정기간행물을 열람할 수 있고, 2층에는 일반 자료실과 서고, 3층에는 작가 작업실과 전시실이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로 248

문의: 031·828 8870

 

 

의정부 갈만한곳 3. 의정부 아트캠프 – 미군 캠프의 멋들어진 변신

미군 캠프 ‘홀링워터’가 반세기 동안 사용하던 장소에 문화 예술로 소통하는 열린 문화 공간 의정부 아트캠프가 들어섰습니다. 다양한 융복합 장르의 실험적 작업을 지원하고 청소년, 시민의 문화 활동과 창의성을 꽃피우는 새로운 개념의 문화예술 플랫폼입니다. 경기 북부 문화의 중심 의정부 예술의 전당이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물론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 남녀노소 커플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야외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161-1

문의: 031·850 5130

 

 

의정부 갈만한곳 4. 월곡곱창 – 친절해서 더 맛있는

이모님이 너~무 친절해 ‘안 온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온 사람은 없다’라는 막창 전문점입니다. 오래된 맛집이다 보니 가게 곳곳에 세월의 흔적이 역력합니다. 소금으로 간한 월곡 굽창은 담백하고, 초고추장이 들어간 야채곱창은 매콤달콤 합니다. 들깻가루 듬뿍 들어간 초고추장 소스가 신의 한 수, 막창 특유의 냄새를 잡아주고 입맛을 돋워줍니다. 누룽지처럼 바삭하게 볶아주는 볶음밥은 필수입니다.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시민로122번길 12

문의: 031·877 8383

 

 

의정부 갈만한곳 5. 의정부 음악 도서관 – 서가마다 음악이 흐르는

의정부 음악 도서관은 책, 음악, 공간이 융합한 음악 전문 도서관으로, 의정부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블랙뮤직(블루스, 재즈, R&B, 힙합)을 테마로 공간을 디자인했습니다. 1층 열람실에는 음악 관련 도서는 물론 일반 도서관 아동 도서가 있고, 2층에는 시와 고전문학, 음악전공자 입문자를 위한 다양한 악보 2121점을 비치했습니다. DVD, LP, CD가 갖춰진 3층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장곡로 280

문의: 031·828 4850

 

이상 의정부 갈만한곳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주말에 예술과 함께 시간을 보내시는 건 어떠실까요. 이젠 바깥나들이를 하면서 인생을 즐겨봅시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