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잔 카디로프 체첸 수장에 대해 알아봅시다

람잔 카디로프 체첸 수장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람잔 카디로프는 푸틴의 오른팔로도 불리는 인물입니다. 푸틴의 오른팔이라고 하면 드미트리도 있고, 루카셴코도 있고, 프리고진도 있는데요. 푸틴의 많은 오른팔 중 한 명입니다.

 

 

위의 사진이 푸틴(왼쪽)과 람잔 카디로프(오른쪽) 모습입니다.

람잔 카디로프는 올해 47세로 체첸공화국의 수장입니다. 2007년부터 체첸공화국의 수장이 되었습니다. 람잔 카디로프의 취미는 SNS입니다. 운동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 마초적 이미지를 만들고 있고요. 타이슨이나 메이웨더 등 스포츠 스타와 친분도 과시합니다.

 

 

람잔 카디로프의 집무실에 걸린 샌드백은 루이뷔통 샌드백으로 2억 4천만 원짜리가 걸려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기간에는 200만 원짜리 전투화를 신고 나와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이 루이뷔통 샌드백과 람잔 카디로프가 신은 전투화 모습입니다.

람잔 카디로프가 명품보다 더 사랑하는 것은 푸틴 대통령입니다. 람잔 카디로프는 푸틴의 충견 혹은 사냥개로도 불립니다. 아래는 람잔 카디로프의 말입니다.

 

“체첸군은 당신(푸틴)의 모든 명령을 이행하고 있으며 최후까지 (러시아 승리를) 목표로 하겠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선으로 미성년자 아들 3명을 보낸다고 하기도 했습니다.

 

람잔 카디로프의 체첸부대는 최근 바그너 그룹 대신 바흐무트 전선에 배치가 결정 났습니다.

 

아래도 람잔 카디로프의 말입니다.

 

“푸틴이 나를 지지하는 한 나는 그를 위해 뭐든 할 수 있다.”

 

프리고진이 바그너 그룹을 이끄는 것처럼 람잔 카디로프는 체첸부대를 이끌면서 푸틴 대통령의 궂은일을 하는 것입니다. 정적을 제거한다거나 뒷일 전담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나쁜 일도 많이 하고 있는 거 아니냐 하는 의혹도 있습니다.

 

작년 우크라이나전 초기에 젤레스키 대통령 암살조로 체첸 정예부대가 파견되기도 했습니다.

 

 

위의 사진은 람잔 카디로프의 10대 시절 모습입니다. 저 당시는 러시아에 맞서 싸우는 체첸 분리주의 반군 시절 찍은 사진입니다. 아버지인 아흐마드 카디로프가 체첸 무장독립세력의 주요인물이었습니다. 아버지를 따라 본인도 반군으로 활동한 것입니다.

 

 

체첸은 러시아연방에 속한 자치 공화국인데요.

 

 

위 그림이 체첸공화국의 위치입니다.

체첸 공화국은 풍부한 유전이 있고 카스피해와 유럽을 잇는 송유관이 관통합니다. 그래서 러시아로써는 경제적으로 상당히 중요한 지역입니다. 그러나 체첸은 독립 욕구가 강합니다.

 

1991년 소련 연방이 붕괴하면서 그 틈을 타 독립을 요구하며 반군이 조성됩니다. 그때 체첸지역이 중요하니까 보리스 옐친이 군대를 보냈는데요. 이것이 1994~1996년 1차 체첸 전쟁입니다. 여기서 체첸이 승리했는데요. 승리한 후 체첸 지도부 간에 갈등이 생겼고 람잔 카디로프의 아버지는 더 이상 러시아를 자극하지 말자는 온건파였는데 권력 투쟁에서 밀려납니다. 그때부터 친러 노선으로 전향합니다.

 

이때 푸틴 총리가 등장하는데요. 푸틴은 체첸으로 추정하는 세력의 테러가 빈번하게 일어나자 1999년에 2차 체첸전쟁을 주도합니다. 그 결과 체첸 반군은 거의 전멸하고요. 이 결과로 정치 신인이던 푸틴은 러시아 국민들의 압도적 지지를 받으며 대통령이 되기도 합니다.

 

이후 러시아는 람잔 카디로프의 아버지인 아흐마드 카디로프를 체첸 지도자 자리에 앉힙니다.

 

람잔 카디로프는 이전에 앞으로 민간 군사기업을 만든 프리고진과 진지하게 경쟁할 계획도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람잔 카디로프는 바그너 그룹이 빠진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장 반란 진압에 자신의 군대를 이미 투입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상 람잔 카디로프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구글이 우크라이나 전쟁 이야기는 민감하게 지켜보고 있어 하고 싶은 말은 다 못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