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갈만한곳 5군데를 소개합니다

화성 갈만한곳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바다, 농촌, 도시가 어우러진 화성은 테마 여행 프로그램이 풍부한 지역입니다. 특히 지자체 최초로 시티 투어를 공정 여행으로 진행해 색다른 의미와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화성 갈만한곳 1. 민지의 방 – 나다움을 발견하는 곳

병점 도시 재생 대상지 내 빈 점포를 활용해 화성시 로컬 크리에이터 제품을 기획하고 소개하기 위해 문을 연 민지의 방은 예비 로컬 크리에이터 코워킹 라운지이자 로컬 크리에이터 협력 플랫폼으로 발전했습니다. 더불어 청년 세대와 소상공인이 일과 자기 계발을 통해 나다움을 만들어 가고, 교류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커뮤니티 공간이기도 합니다. 공연도 하는 등 문화 예술 공간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화성시 떡전골로 110, 2층

문의: 0507·1482 0139

 

 

화성 갈만한곳 2. 다락 – 와인과 책 향기 가득한 문화 살롱

향남읍에 있는 소규모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평상시에는 독립서점과 캐주얼 와인 바로 운영되며, 틈틈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출판사에 다니던 유정임 책방지기는 복합 문화공간을 열고 싶다는 생각을 하다 이 지역에 서점이 없는 것을 알고 독립서점을 열었습니다.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독서 모임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작가와의 만남, 음악회 등도 수시로 엽니다. 9월 20일에는 퓨전 국악팀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발안양감로 193 에코프라자 303호

문의: 0507·1313 4368

 

 

화성 갈만한곳 3. 화성 ICT 생활문화센터 – 예술인과 소상공인, 시민을 위한 창작 놀이터

민간 기업 로얄캠퍼니와 화성시가 협업해 설립한 최초의 민관 협력 메이커 스페이스입니다. 다양한 전문 ICT 기술, 미디어 테크 전문가들과 협업해 소상공인은 창업을, 예술가들은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 일반 시민을 위해 다양한 미디어 아트 전시와 문화 행사도 펼쳐지는데, 지난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세계적 현대 미술가 이완 작가의 <랜덤 액세스 메모리 챕터2. 계승자 전>이 열립니다. 이완 작가는 ‘기술과 인간’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종이와 먹, 활을 만드는 장인에게 직접 배우고 체험하며 만든 신작을 선보입니다.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주소: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시청로 895-20 로얄엑스 R5(플래그쉽)동

문의: 070·7777 7617~8

 

 

화성 갈만한곳 4. 공룡알 화석산지 – 생생한 공룡알 화석

공룡알 화석산지는 약 1억 년 전 중생대 백악기 공룡의 집단 서식지로, 공룡알 화석과 파편 200여 개 그리고 식물화석이 발견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공룡알 화석이 발견된 곳은 대부분 중국과 몽골 지역이지만, 이곳처럼 한꺼번에 많이 발견되는 것은 매우 희귀합니다. ‘공룡알 화석산지 방문센터’에서는 각종 공룡 소개는 물론 공룡알과 뼈를 화석에서 분리하는 과정을 견학할 수 있는 화석 처리실이 흥미를 끕니다. 드넓은 갯벌과 갈대밭을 지나 화석 산지로 향하는 길은 가족 산책코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주소: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공룡로 659

문의: 031·357 3951

 

 

화성 갈만한곳 5. 착한여행 하루 – 화성과 지구를 사랑하는

화성에서는 명소를 테마별로 여행하는 시티 투어를 공정 여행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회용품 사용 자제, 개인 컵과 손수건을 지참하고 1시간 이상 걷기 등을 합니다. 또 지역의 농어촌 체험과 전통시장, 로컬 푸드 직매장을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참가비의 1%를 기부하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합니다. 문화 코스, 바다 코스, 전곡항 요트 투어 코스, 공룡 코스 등 다양한 테마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청: 화성시 시티 투어( https://tour.hscity.go.kr/citytour/index.jsp )

문의: 031·366 8921

 

이상 화성 갈만한곳 5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외국 여행만 생각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국내 여행에도 관심 가져주면 고맙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