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갈만한곳 6군데를 소개합니다

통영 갈만한곳 6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상남도 통영시는 남해안 도시 가운데 관광산업이 가장 발달한 곳입니다. 쪽빛 바다를 낀 천혜의 자연환경,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소설가 박경리, 음악가 윤이상, 화가 전혁림을 배출한 문화 예술의 도시로,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위의 사진은 디피랑 야간에 모습입니다.

통영 갈만한곳 1. 디피랑

요즘 통영에서 가장 핫한 곳을 꼽으라면 단연 디피랑입니다. 디피랑은 실감형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국내 최대 규모의 야간 디지털 테마파크로, 남망산조각공원 내에 조성됐습니다. 낮에 가면 평범한 숲과 공원이지만, 밤이면 이곳은 동화 속 세상으로 탈바꿈합니다.

 

 

1.5km의 산책로를 따라 15개의 테마 공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디피랑은 ‘2023~2023 한국 관광 100선’으로 선정되는 등 통영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위의 사진은 서피랑 마을 야경입니다.

통영 갈만한곳 2. 서피랑

서호동 끝자락에 자리하고 있는 서피랑 마을은 통영의 대표적인 감성 여행지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옛 골목이 예술작품들과 어우러져 특유의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그래서 밤이 되면 은은한 조명을 따라 야간 산책을 즐기는 이들이 많습니다. 특히 서포루는 전국 사진작가가 선정한 최고의 촬영장소로 이곳에서 내려다보는 통영 야경은 가히 절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강구안 모습입니다.

통영 갈만한곳 3. 강구안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항구로 꼽히는 강구안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통영의 심장인 강구안은 야간 관광도시 사업의 핵심 공간이기도 합니다. 잔잔한 물결 위로 드리워진 형형색색의 빛들이 여행자의 마음을 울렁이게 합니다. 항남도 ~ 동호동을 동서로 있는 강구안 보도교에서 바라보는 항구의 풍경도 색다릅니다. 최근에는 10m 크기의 초대형 수상 조형물인 ‘동백이’가 설치돼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통영밤바다 야간투어 모습입니다.

통영의 아름다운 밤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통영밤바다 야경 투어’를 추천합니다. 해상택시를 타고 강구안, 통영 운하, 총무교, 통영대교 등을 돌아보는 코스로, 아름다운 음악을 배경 삼아 밤바다의 낭만에 푹 빠질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박경리 기념관 모습입니다.

통영 갈만한곳 4. 박경리 기념관

1926년 통영에서 태어난 박경리 선생의 문학정신을 엿볼 수 있는 기념관입니다. 전시실에는 그의 대표작 ‘토지’의 친필원고와 편지 등의 유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실제 모습이 담긴 영상실, 책과 작품에 관한 논문 등을 모아놓은 자료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념관 뒤편에는 박경리 공원과 선생의 묘소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

 

 

주소: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산양중앙로 173

전화번호: 055·650 2540

 

 

위의 사진은 윤이상 기념관 모습입니다.

통영 갈만한곳 5. 윤이상 기념관

윤이상 기념관은 그의 생애와 음악 세계를 주제로 한 기념관으로, 윤이상기념공원 안에 자리해 있습니다. 생전 연주하던 바이올린, 항상 품고 다녔던 태극기를 비롯해 독일 베를린에 거주하며 남긴 유품과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기념관 내 베를린 하우스는 그가 베를린에서 생활하던 집을 축소 재현한 공간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

 

주소: 경상남도 통영시 중앙로 37

전화번호: 055·644 1210

 

 

위의 사진은 전혁림 미술관 모습입니다.

통영 갈만한곳 6. 전혁림 미술관

미륵산 자락에 자리한 전혁림미술관은 건물 자체가 하나의 예술품이라는 찬사를 받을 만큼 특별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바다의 화가’로 불리는 전혁림 화백은 1916년 통영에서 태어났고 자랐습니다. 2003년 개관한 이곳은 화백이 30년 가까이 생활하던 집을 헐고 신축한 건물로, 작품들은 물론 작업실도 볼 수 있어 그의 작품 세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6이며 매주 화요일 휴무입니다.

 

주소: 경상남도 통영시 봉수1길 10길

전화번호 055·645 7349

 

이상 통영 갈만한곳 6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해외여행만 바라보지 마시고 국내 여행도 살펴봐 주시면 감사합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