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를 살펴봅시다 –2023년 발표 통계-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 살펴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2023년 발표 통계로 2022년까지의 데이터를 근거로 그래프를 작성했습니다. 우리나라 이슈 중 하나가 바로 출산율이지요. 사람들이 애를 안 낳다 보니까 가까운 미래에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소멸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을 정도입니다. 애를 더 낳든, 이민자를 받아들이든, 통일을 하든 뭔가 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입니다.

 

 

위의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는 합계출산율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합계출산율은 0.78명으로 1970년 출생통계 작성 이래 최저치입니다.

 

 

위의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는 모의 나이별 출산율입니다. 35세 미만 연령층의 출산율은 감소하고, 35세 이상 연령층의 출산율이 증가했습니다.

 

 

위의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는 모의 나이별로 몇 번째 아이를 출생했는지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첫째 애 출산 나이는 33세, 둘째 애 출산 나이는 34.2세, 셋째 애 출산 나이는 35.6세로 전년보다 모두 증가했습니다. 오른쪽 그래프는 산모의 평균 연령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35세 이상 산모의 비중이 35.7%로 전년보다 0.6% 증가했습니다.

 

 

위의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는 왼쪽이 출산 순위별 출생아 수고, 오른쪽이 결혼 기간별 출산율입니다. 전년 대비 첫째 애는 8,000명 증가했고, 둘째 애는 15,000명 감소했습니다. 첫째 애 출산 시 결혼생활 기간은 2.7년으로 전년 대비 0.3년 증가했습니다.

 

 

위의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는 지역별 합계출산율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출산율이 높은 지역은 세종시, 전남, 강원, 제주, 충남, 충북, 울산, 광주, 대전, 경기, 경남, 전북, 대구, 인천, 부산, 서울 순입니다.

 

 

위의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는 부와 모의 나이를 알려주는 그래프와 부모의 나이별 출생아 비중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아이를 낳을 때 부의 나이는 36세, 모의 나이는 33.5세로 전년과 비슷합니다.

 

 

위의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는 결혼 기간별 출산 순위입니다. 첫째 애는 2.7년, 둘째 애는 5년, 셋째 애 이상은 7.6년 만에 낳았습니다.

 

 

첫째 애 중 부모 결혼 2년 안에 낳는 비중은 46.8%로 전년 대비 4.9% 감소했습니다.

 

 

위의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는 혼인 외의 출생아 비중을 보이는 그래프입니다. 혼인 외 출생아 비중은 3.9%로 전년 대비 1% 증가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가 찬밥 더운밥 가릴 처지가 아닙니다. 미혼모 혹은 미혼부 아이라 하더라도 정성껏 키우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할 수만 있다면 혼인 외 출산도 장려해야 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사생아 출신이었습니다. 혼인 외의 아이라 하더라도 위인이 나올 수 있는 것입니다.

 

 

위의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는 출생 성비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전체 출생 성비는 104.7명으로 전년 대비 0.4명 감소했습니다.

 

 

위의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는 다태아 비중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총 출생아 중 다태아 비중은 5.8%로 전년 대비 0.4% 증가했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OECD 회원국의 합계출산율을 비교한 그래프입니다. 한국은 압도적 꼴찌이고요. 이스라엘이 압도적 1등입니다. 이스라엘에 방문해서 그 비결을 배워오면 도움이 될 수 있을듯합니다.

 

 

위의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는 합계출산율 상위 10군데 시군구와 하위 10군데 시군구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상 대한민국 출산율 통계를 살펴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자기 살아있을 때는 나라 안 망한다며 괜찮다고 하는 분도 계시는데요. 그렇게 책임감이 없는 말은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나는 살 수 있을지언정 우리 후손이 너무 힘들게 되는 일입니다. 현명한 조상님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