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마초 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미국 대마초 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대마 합법화에 대한 논의는 뜨겁습니다. 2022년 합법 대마 시장 규모가 약 58조 원에 이른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마초 합법을 한 국가들은 부작용을 겪고 있습니다. 미국 대마초 합법을 통해 대마초 합법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대마 젤리입니다. 일반 젤리와 똑같이 생겼습니다. 냄새로 구분해야 합니다.

2021년 3월 뉴욕주는 성인의 기호용 대마초 사용을 합법화했습니다. 이제 뉴욕의 거리에서 대마초의 향기를 피할 수 있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기호용 대마초가 합법화된 뒤 뉴욕시는 대마 소비량 세계 1위의 도시가 되었습니다.

 

 

미국 2022년 흡연율은 대마초가 16%, 담배가 11%라고 합니다. 2022년 12월 뉴욕의 기호용 대마 1호점이 개장하였습니다. 미국에서 15번째로 대마를 합법화한 뉴욕주. 이제 뉴욕시의 골목마다 대마초를 판매하는 상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 허가를 받은 업소는 단 20여 곳이고요. 불법업소가 1,400여 개입니다.

 

불법업소의 대마는 유통과정을 알 수 없습니다. 대마를 소지, 복용하면 안 되는 한국인에게도 대마를 권유 합니다. 한국인, 일본인, 중국인 손님이 많다고 합니다.

 

대마초 판매 업소에서는 THC 총량이 1,000mg인 초고 함량의 대마를 추천하기도 합니다. THC는 환각 증상을 유발하는 대마의 주성분인데요. 대마 합법 화주 THC 제한 기준은 1회 평균 5~10mg 미만, 총량 평균 100~200mg 미만입니다. THC 5,000mg의 상품도 있습니다.

 

마리화나 산업이 합법화되면서 더 많은 사람이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은 마리화나를 사용하도록 제품개발에 투자를 해왔습니다. 그 결과 현재 평균 마리화나 사용자는 20년 전에 비해 65배가 높은 THC를 섭취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유형의 마리화나입니다.

 

 

겉으로는 보통의 상품들과 똑같이 생긴 대마 젤리나, 대마 껌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어른도 혼동하기 쉽습니다. 대마 젤리의 THC는 500mg 정도입니다.

 

2022년 버지니아에서는 대마 젤리를 먹은 4살 아기가 사망하기도 했습니다. 아이의 몸에서는 다량의 THC 성분이 검출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이 대마를 간식으로 알고 섭취하는 사례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합성 마리화나 같은 경우는 펜타닐처럼 너무 강력해서 아이가 먹으면 죽거나, 뇌 손상이 와 실명하기도 합니다.

 

미국 대마초 합법의 부작용은 이제야 그 실체를 서서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대마 합법화 과정에서, 대마 사용의 위험에 관한 토론은 매우 적습니다. 대마로 큰돈을 벌고 있는 산업계가 그 메시지를 주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리화나의 위험과 이점에 대한 우리 사회의 솔직한 토론을 가지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UN 마약범죄 사무소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대마초 합법을 한 주에서는 청년층의 자살률이나 우울증 비율이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상 미국 대마초 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담배도 끊을 때 너무 고통스러워서 죽는 줄 알았는데 대마초에 중독되면 끊기 더 힘든 거 아니려나 모르겠습니다. 아이들에게 특히 위험한 대마초는 계속 금지하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