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갈만한곳 5군데를 소개합니다

남양주 갈만한곳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다산 정약용의 고향으로 알려진 남양주는 독립운동가 이석영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선조의 지혜와 정신이 푸른 강물을 따라 유유히 흐르는 역사와 자연의 도시 남양주에서 나들이를 해보도록 합시다.

 

 

위의 사진은 술빚는 호랑이 술 모습입니다.

남양주 갈만한곳 1. 술빚는 호랑이 – 꿀이 26% 들어간 취향 저격 허니 와인

술 빚는 호랑이는 벚꽃 꿀로 만든 ‘벚꽃 시즌’, 여름에 야생화 꿀로 만든 ‘시즌’, 가을에 생산하는 꿀로 만든 ‘어텀 시즌’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주재료인 꿀이 26% 들어가 있으나 꿀의 단맛보다는 드라이한 것이 특징입니다. 꿀 향은 가득하지만, 꿀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계절별 꿀에 따라 산뜻하거나 묵직합니다. 벚꽃 향과 시트러스란 맛이 일품인 벚꽃 시즌은 그대로, 시즌과 어텀시즌은 홍찻잎을 침향 해 마시면 더욱 풍성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양념이 강한 음식보다는 스테이크나 생선, 해산물처럼 재료의 풍미가 진한 음식과 잘 어울립니다. 네이버 스토어 ‘술빚는 호랑이’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늘을1로 16번길 29

문의: 070·8984 7425

 

 

위의 사진은 일파스토 음식 모습입니다.

남양주 갈만한곳 2. 일파스토 – 혹시 셰프가 이탈리아인?

호평동 찐 로컬 맛집입니다. 고객들에게 ‘혹시 셰프가 이탈리아 사람이냐’는 질문을 자주 받을 정도로 정통 이탤리언 맛을 냅니다. 그러나 주인장 부부는 오랫동안 이탤리언 음식을 만들다 가게를 개점한 토종 한국인입니다. 코로나 19가 한창이던 2021년에 오픈해 초기에는 힘들었지만, 입소문이 나면서 남양주 맛집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버섯이나 싱싱한 채소를 듬뿍 곁들인 스테이크 샐러드와 통통한 새우 안초비로 맛을 낸 슈림프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쫀득한 뇨키와 버섯이 꾸덕한 크림과 잘 어우러져 담백하고 고소한 노키가 인기메뉴입니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로68번길 5, 1층

문의: 0507·1411 1033

 

 

위의 사진은 리멤버1910 모습입니다.

남양주 갈만한곳 3. 이석영 광장독립운동의 의미를 기리는 역사 문화 공간

남양주 출신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과 그 형제 일가의 애국심과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기억하는 의미 있는 역사 공간입니다. 광장에는 잔디광장, 소나무 숲, 테이블 등 쾌적한 휴식을 제공하는 시설물로 고루 배치했습니다. 특히 지하 역사 체험관인 리멤버1910은 복합 역사 문화 공간으로 남양주 출신 독립운동가 102명의 이름을 새긴 독립의 계단을 비롯해 역사 법정, 서대문형무소, 뤼순 감옥을 재현한 체험 공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946

문의: 031·590 7327

 

 

위의 사진은 정약용 유적지 모습입니다.

남양주 갈만한곳 4. 정약용 유적지와 다산생태공원 – 다산의 지혜가 흐르는

남양주 조안면은 다산 정약용의 고향으로, 생가 주변에 정약용 유적지, 다산생태공원 등을 조성했습니다. 정약용 유적지에는 생가, 다산 기념과 다산 문화관이 있어 위대한 학자이자 관료였던 다산의 삶과 사상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강 쪽으로 내려오는 수생식물원과 생태습지, 생태연못, 연꽃단지 등을 조성한 다산생태공원이 나옵니다.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친환경 생태 공원으로 정조가 정약용에게 지시해 만든 배다리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767

문의: 031·590 8634

 

 

위의 사진은 리얼비보이 꿀 모습입니다.

남양주 갈만한곳 5. 리얼비보이 – 자연 숙성으로 더욱 달콤한 벌꿀

청년 양봉인 박찬범씨가 아버지, 형과 함께 운영하는 양봉장입니다. 운길산 자락의 상수원 보호구역에 위치해 밀원이 되는 꽃과 나무에 살충제가 살포되지 않으며, 벌이 먹는 물도 청정수라 그야말로 청정 벌꿀을 생산합니다. 게다가 벌통 속에서 자연 숙성해 채취하기 때문에 향과 맛이 진합니다. 양봉장 주위에는 밤나무와 아카시아가 군락을 이루고, 산이 깊어 야생화도 풍부합니다. 기후변화로 일정하지 않은 꿀 생산량 때문에 양봉 교육과 체험, 밀랍 초 생산 등 사업 다각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리얼비보이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진중리 69

문의: 0507·1383 9253

 

이상 남양주 갈만한곳 5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추워지기 전에 남양주로 나들이 한번 다녀오시는 것은 어떨까요. 겨울 준비 슬슬 하시고 행복한 가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