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둘레길 2코스 지도를 소개합니다

서울 둘레길 2코스 지도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울 둘레길은 어디든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큽니다. 그중에서 아차산이 있는 서울 둘레길 2코스는 전망이 좋습니다. 초보자들에게도 부담 없는 등산길이고, 위험하지 않아서 추천합니다.

 

위의 그림이 서울 둘레길 2코스 지도입니다. 총길이는 12.3km인데요. 2-1코스는 화랑대역에서 깔딱고개 쉼터(사가정역)까지고 7.7km입니다. 예상 시간 약 3시간입니다. 2-2코스는 깔딱고개 쉼터(사가정역)부터 광나루역까지이고 4.6km입니다. 예상 시간은 2시간 10분입니다.

 

 

 

서울 둘레길 2코스 지도 1. 신내어울공원 - 자연에 기대어 잠시 돌리는 숨

짧은 길이지만 구석구석 알차게 조성된 ‘신내어울공원’은 도심 속에서 자연에 기대어 잠시 숨을 돌리기 좋습니다. 공원에는 몸을 풀 수 있는 운동기구도 마련되어 있으니 시작점인 이곳에서 몸도, 마음도 가볍게 한다음 출발해 봅시다.

 

서울 둘레길 2코스 지도 2. 중랑캠핑 숲 – 도심답지 않은 산책로

신내어울공원 입구에서 스탬프를 찍고 몸풀기를 하듯 가볍게 걷다 보면 ‘중랑캠핑 숲’이 등장합니다. 이곳은 주변에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캠핑을 즐기는 사람 들 뿐 아니라 누구든지 편안하게 거닐기 좋습니다. 분명 도심 속에서도 도심답지 않은 숲길이 펼쳐집니다.

 

서울 둘레길 2코스 지도 3. 망우역사 문화공원 – 역사를 기억하는 휴식처

망우산 자락에 자리한 ‘망우역사 문화공원’은 안창호, 유관순, 한용운 등 이름만으로도 우리 마음을 경건하게 하는 애국지사들이 안장된 곳입니다. 서울미래유산에서도 선정되어 있으며, 역사를 기억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 유익한 휴식처가 되어줍니다.

 

 

서울 둘레길 2코스 지도 4. 아차산 보루 – 역사의 흔적을 느끼는 시간

보루란 둘레 300m 이내의 작은 성을 말합니다. 아차산 일대 보루 군은 5세기 후반에서 6세기 중반까지 고구려가 한강 유역을 지키고자 했던 역사를 보여줍니다. 이는 당시 삼국의 정세를 규명하는 중요한 사료입니다. 우리가 밝고 있는 땅에 깃든 시간을 목격할 기회입니다.

 

서울 둘레길 2코스 지도 5. 해맞이광장 – 매년 해맞이 축제가 열리는 아차산 일출 명소

‘해맞이광장’ 이곳은 언제나 낭만적인 경관을 보여주는데, 특히 한강과 아차산 자락이 한눈에 바라보이는 모습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입니다. 서울의 멋진 경관을 눈에 담고 마지막까지 기분 좋게 걸어봅시다.

 

이상 서울 둘레길 2코스 지도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요즘 가을이라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이지요. 쉬는 날 복장 제대로 착용하시고 트래킹 한번 어떠실까요.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