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중독 해결방법 을 소개합니다 –경기도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법 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대상입니다. 2022년 스마트폰 중독 조사 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폰 전체 과의존 현황은 23.6%(유·아동 26.7%, 청소년 40.1%, 성인 22.8%, 60대 15.3%)에 달해 매우 심각한 것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경기도는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통해 삶의 균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중독 예방 서비스를 시행 중입니다. 예방 교육을 비롯해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법 서비스 내용입니다.

스마트폰 중독 척도를 활용한 진단과 동시에 심리검사와 관찰 및 분석 등을 통해 고위험 사용자군과 잠재적 위험 사용자군, 일반 사용자군으로 분류합니다. 고위험 사용자군과 잠재적 위험 사용자군에 해당하면 개인 상담, 가족과 집단 상담, 가정방문 상담, 전화 및 온라인 상담, 예술 치료 등 상담자에게 맞는 전문 상담을 제공합니다. 또 전문 치료 협력 기관과 연계한 치료도 시행합니다.

 

 

위의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경기도 e-청소년 안전망 채움( http://cheum.hi1318.or.kr/base/main/view )이란 곳입니다. 청소년 안전망에 속한 청소년 관련 지원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채움의 우리 동네 청소년 안전망은 청소년이 거주하는 곳이나 이용하고 싶은 지역에 따라 이용 가능한 경찰서, 무한돌봄 센터, 범죄자피해지원센터, 보호관찰소, 소년원, 의료원, 지방자치단체 등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지도를 제공합니다. 경제, 긴급복지, 법률, 의료 지원부터 가족 문제, 학교폭력, 다문화가정, 정신건강 등으로 분류해 원하는 시설을 찾기 쉽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법 서비스를 받기 위한 신청방법은 경기 남 북부 스마트쉼센터에 전화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자에 관해 사례 심의를 거쳐 서비스 지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스마트폰 중독이나, 인터넷 중독, 게임 중독 같은 것은 중독이라 혼자 벗어나기 정말 어렵습니다. 만약 본인이 이런 중독의 늪에서 벗어나야겠다고 생각한다면 혼자서 노력하기보단 전문 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관련 기관 연락처입니다.

경기 남부 스마트쉼센터 031·8008 8044, 경기 북부 스마트쉼센터 031·836 8805, 스마트쉼센터 홈페이지( https://www.iapc.or.kr/ ), 청소년 전화 1388, 여성 비전센터 031·8008 8042

 

이상 경기도 청소년을 위한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법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뭐든지 적당해야 좋은 거고, 과하면 안 좋지요. 어차피 벗어나실 거 아니다 싶을 때 전문 기관의 도움을 받아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전문 기관에 도움의 손길을 뻗은 것만으로도 30%는 중독의 늪에서 벗어난 것입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