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곰 습격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일본 곰 습격 이 자주 일어나고 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요즘은 일본 민가에 곰들의 습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7개월간 일본 곰 습격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180여 건에 달할 정도입니다. 일본 주민들은 야생 곰 습격에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야생곰이 울타리를 넘는 모습입니다. 저렇게 군대 철조망처럼 높게 철조망을 쳐놓아도 잘 타고 넘습니다.

 

 

일본 18개 현에서 ‘야생 곰’으로 인한 인명사고가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2023년 야생 곰 목격 신고는 13,000여 건이 넘습니다.

 

야생 곰과 사람이 마주치며 예기치 못한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키타현에서 61명, 이와테현에서는 42명의 인명사고가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일본 정부는 일본 곰 습격 관련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10월에는 도야마현 도야마시에서 사람의 사망 사고가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곰은 마을의 초등학교까지 내려와 초등학교 운동장에 발자국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어미 곰 한 마리와 새끼 곰 두 마리, 총 3마리가 초등학교까지 왔습니다. 곰을 포획하면 살처분합니다.

 

2023년 10월 31일 오전 11시경에는 주택 안으로 일본 곰 습격하여 여성 2명이 중상을 입었습니다.

 

2023년 4월~10월까지 곰으로 인한 인명피해는 일본 전국 180여 건에 달합니다.

 

최근 일본 곰 습격이 자주 일어나는 이유는 야생곰이 일본 사람들이 사는 지역을 침범해서인데요. 그 이유는 도토리와 밤의 흉작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곰의 주식이 도토리와 밤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도토리와 밤이 흉작이 되면서 곰들이 먹을 것을 찾아 민가까지 자주 내려오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택가에는 음식물 쓰레기나 감나무가 있어서 이런 먹잇감들을 주로 노리고 있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일본에서 물참나무 열매가 흉작일 때 민가에 곰이 자주 출몰했다는 내용의 20년짜리 그래프입니다. 물참나무 열매가 도토리입니다.

 

어느 해든 산속에 먹이가 부족해지는 시기에는 역시 야생 곰이 먹이를 찾아 넓은 범위를 움직입니다. 이에 따라 사람과 만나게 될 확률이 높아져 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잦습니다.

 

 

특히 지금 같은 11월경에는 곰이 겨울잠 자기 전에 영양분을 많이 섭취해야 하는 시기라 특히 더 먹이를 찾아 많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본은 주택 마당에 감나무를 키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감 열매는 곰들의 주요 표적입니다.

 

도야마시에서 2023년 10월 17일 밤에 주택가에서 79세 여성이 일본 곰 습격을 받아 사망하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일본의 시골 주택가에는 나무와 풀들이 많아 곰들이 산으로 돌아가지 않고 근처에 숨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일본 곰 습격을 해결하기 위해 한 회사에는 야생 곰 퇴치 로봇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위의 사진인데요. 저런 장치가 자동으로 돌아다니면서 움직임을 감지하면 일본 귀신 소리나 맹수 소리 같은 것을 크게 냅니다.

 

동물의 움직임을 적외선 센서로 감지해서 로봇이 소리를 냅니다. 일정한 소리만을 내게 되면 야생동물이 익숙해져 버리기 때문에 약 50종류 이상의 90데시벨 소리를 무작위로 내는 장치입니다.

 

 

위의 지도는 야생곰이 출몰한 지역을 보여주는 지도입니다.

도야마현청 자연 보호과에서는 야생 곰이 출몰한 지역의 위치를 체계화해 지도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상 일본 곰 습격이 자주 일어나고 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산에 도토리와 밤의 경작에도 약간 신경 써야 하는 거 아닌가 합니다. 곰 피해 없으시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