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병원비 지원 복지 서비스 3가지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반려동물 병원비 지원 복지 서비스 3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에서 제공하는 복지 서비스입니다. 요즘 반려동물 많이 키우시는데요. 다른 것은 그렇다 치지만, 갑자기 생각지도 못한 의료비는 굉장히 부담스럽습니다. 반려동물은 더군다나 말을 못 해서 일일이 검사를 해야 하는데 그 검사 비용만 해도 어마어마하지요. 이런 상황이다 보니 경기도에서 복지정책으로 반려동물 병원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반려마루 모습입니다.

반려동물 병원비 지원 1. 1인 가구와 취약계층의 반려동물 의료 지원 서비스 – 형편이 어려워도 반려동물을 키울 수 있어요.

1인 가구와 사회적 배려 계층인 저소득계층, 중증 장애인 및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정에서 키우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돌봄비, 의료비, 장례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반려동물 의료는 백신 접종비, 중성화 수술, 기본 검진, 치료비(수술 포함)를, 돌봄은 반려동물 돌봄 위탁비를, 장례는 동물의 장례비를 지원합니다.

 

 

신청자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시군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동물병원(위탁시설, 동물 장례 시설) 서비스를 받은 후 20만 원을 우선 지출한 후 경제 영수증 등 증빙서류를 첨부해 시군에 제출하면 16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의료 지원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동물보호법에 따라 반려동물 등록을 마치거나, 진료를 받기 전 반려동물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다만 반려묘의 경우 반려동물 등록 의무는 없지만 등록하면 우선 지원 대상입니다.

 

문의: 경기도 동물복지과 031·8030, 4433

 

반려동물 병원비 지원 2.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 지원 - 사람과 길고양이의 공존 환경 조성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통해 길고양이 개체수를 조절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시군 계획에 따라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추진합니다. 동물병원, 동물보호센터, 민간 단체, 수의사회 등에서 위탁받아 진행합니다. 이와 함께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 지원사업을 진행해 길고양이에게 먹이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뿐 아니라 급식소를 중심으로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문의: 경기도 동물복지과 031·8030, 4435

 

반려동물 병원비 지원 3. 농촌 지역 실외 사육견 중성화 수술 지원 – 유기견을 줄이는 첫걸음

실외 사육견이란 마당 등 실외에 묶어놓거나 울타리 안에 풀어놓고 기르는 개를 말합니다. 실외 사육견 중성화 수술 지원을 통해 실외 사육견과 떠돌이 개 사이의 무분별한 번식을 방지하고 유실, 유기견의 들 개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관할 구청 또는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후 대상자로 선정되면 암컷 기준 최대 40만 원(자부담 10%로 최대 4만 원 이내) 한도로 중성화 수술을 지원합니다.

 

문의: 경기도 동물복지과 031·8030, 4432

 

이상 경기도의 반려동물 병원비 지원 복지 서비스 3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경기도 여주에 반려마루라고 해서 대규모 반려동물 보호시설이 설치되었습니다. 거기서 입양도 하는 듯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