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암시장 맛집 4군데를 소개합니다

돈암시장 맛집 4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돈암시장(돈암제일시장)은 아담하고 운치 있는 서울 도심권 시장입니다. 성북구에 속하는데, 이 구에서 돈암동은 동선동 동소문동 등과 함께 서울의 핵심 구역으로 일컬어집니다. 일제강점기에 시장이 형성된 것으로 보아 더 긴 역사가 숨어 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황해도 떡집 모습입니다.

돈암시장 맛집 1. 황해도 떡집 – 달인의 손으로 빚은 떡

매스컴을 통해 ‘이북식 찹쌀떡의 달인’으로 알려진 주인이 정성을 다해 빚은 떡이 가득합니다. 쫀득한 떡에 달콤한 소가 듬뿍 담겨 한 입 먹고 나면 손을 멈출 수가 없습니다. 손으로 직접 빚은 송편과 전통 문양을 넣은 꿀떡 등 다른 떡에도 개성을 채웠습니다. 3대째 대를 잇고 있으며, 맛은 물론 진심 또한 변함이 없습니다.

 

 

메뉴: 이북식 찹쌀떡 1팩 8,000원(흰색 기본), (쑥) 9,000원 / 강아지 떡 5,000원(5개)

 

 

위의 사진은 돈암 순대 모습입니다.

돈암시장 맛집 2. 돈암 순대 – 맛과 양 모두 일품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노하우는 역시 ‘맛’입니다. 그리고 그 맛에는 직접 만드는 순대에 당일 조리, 당일 소진의 원칙을 지켜온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게다가 인심까지 넉넉해 순대를 주문하면 선지 우거짓국 한 그릇이 같이 나오고, 포장할 때도 같습니다. 깊은 국물 맛에 또 한 번 놀랍니다.

 

메뉴: 순대 5,000원 / 떡볶이 3,500원 / 야채김밥 3,000원

 

 

위의 사진은 할머니 빈대떡의 빈대떡 모습입니다.

돈암시장 맛집 3. 할머니 빈대떡 – 고소한 전 냄새로 가득한

돈암시장의 터줏대감이자 서문 입구를 지키고 있는 이곳에는 빈대떡뿐만 아니라 명태전, 깻잎전, 녹두전 등 온갖 전이 우리를 반깁니다.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긴 세월 누구의 손도 빌리지 않고 직접 전을 부쳐온 주인은 전의 장인과 같습니다. 재료를 준비하는 것부터 조리하는 것까지 그 어떤 것도 절대 허투루 하지 않습니다.

 

 

메뉴: 빈대떡 5,000원(1장) / 모둠전 1만 원(400g)

 

 

위의 사진은 황해옥 감자탕의 감자탕 모습입니다.

돈암시장 맛집 4. 황해옥 감자탕 – 인심 넘치는 감자탕

50년 동안 꾸준한 맛을 자랑하는 감자탕집입니다. 깻잎 감자, 떡, 수제비, 당면 등 감자탕에 들어가는 재료만 봐도 남다른 인심이 느껴집니다. 여기에 깊은 국물과 부드러운 고기가 어우러져 맛도 일품입니다. 자꾸만 손이 가 금세 바닥을 드러낼 때쯤 볶음밥으로 식사를 완성하면 가히 최고입니다.

 

메뉴: 감자탕 24,000원(소), 26,000원(중), 31,000원(대), 36,000원(특대) / 뼈해장국(점심) 9,000원

 

이상 돈암시장 맛집 4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전통시장의 강점은 바로 이런 맛집들이 있는 것입니다. 전통시장에 들러 소주 한잔에 맛있는 안주 드시면서 인생을 즐기시면 그곳이 바로 천국이 아닐까, 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