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아이패스 로 교통비 환급받으세요

인천 아이패스 로 교통비 환급받으시라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인천시가 정부의 케이 패스(K-Pass)를 기반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한 인천 아이패스(I-Pass)와 광역버스 정기권인 광역 아이패스를 도입해 인천 시민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정부의 케이 패스는 한 달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시내버스와 전철 등 대중교통 요금을 결제하면 사용액의 20~53%를 다음 달 돌려주는 정책입니다.

 

 

2024년 5월 시행 예정인 인천 아이패스는 케이 패스의 혜택인 대중교통 이용의 20~53%(일반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를 환급해 주고, 케이 패스의 월 60회 한도를 무제한으로 확대합니다. 또한 케이 패스, 경기도의 더(The) 경기 패스와 달리 65세 이상 어르신의 대중교통 이용료 환급률을 2024년 상반기 중 20%에서 30%로 늘리고 단계적으로 50%까지 돌려줄 계획입니다.

 

케이 패스는 청년의 경우 만 19~34세를 지원하지만, 인천시는 청년 나이 범위를 19~39세로 확대합니다. 만 6~18세 어린이와 청소년도 포함해 시행할 방침입니다.

 

시행 시기는 행, 재정 여건 등을 고려해 단계별로 추진합니다. 서울시 기후 동행 카드의 정기권 개념에 대응해 도입하는 광역 아이패스는 인천과 서울을 오가는 시민이 매달 30일간 인천시 광역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정책입니다. 정기권 금액은 추후 결정됩니다.

 

 

인천 아이패스 관련 문의 사항은 032·440, 3887로 전화 거셔서 물어보시면 되십니다.

 

이 정도면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는 한 웬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훨씬 득이 될 듯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자연 운동도 되고, 돈도 아낄 수 있고, 환경도 보호하는 효과가 되니 많이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인천 아이패스는 현재 추진 중이고요. 2024년 5월부터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인천과 서울을 오는 광역버스만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광역 아이패스는 한 달 8만 원 정도이고, 2024년 8월부터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상 인천 아이패스로 교통비 환급받으시라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인천시의 단점이 서울과 약간 멀다는 것인데 저렇게 교통비가 절감되면 그 단점이 어느 정도 완화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젠 바다와 가까이 있는 인천에서 부담 없이 사셔도 서울로 출퇴근하기 좋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교통비도 절감하시고, 자연 운동도 하시고, 환경도 아끼는 인천 아이패스 많이 이용합시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