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앱 추천 5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장마도 끝나가고 이제 곧 여름 휴가철입니다. 국내 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스마트폰은 필수적으로 가지고 다녀야 하는 장비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핵심은 바로 해외여행 앱 같은 것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해외여행 기준으로 어떤 앱을 설치하고 이용해야 하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스샷은 구글 맵과 구글 번역기 모습입니다.
해외여행 앱 추천 1. 지도 앱
예전에는 여행할 때 여행 국가의 지도책 한 권을 챙겨가야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해결됩니다. 네이버 맵이나 카카오 맵은 국내용입니다. 한국 지도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해외 지도를 보기 원한다면 구글 지도(Google Maps)를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 지도는 전 세계 대부분의 도시와 지역의 지도를 제공하며, 도보, 자동차, 대중교통 등 다양한 이동 수단에 길 찾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보통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어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로밍을 하지 않아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시티 맵스 투고(City Maps 2Go)를 미리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개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 애플 마니아라면 구글 맵 대신 애플 지도를 설치해도 좋고요. 중국 여행자는 바이두 지도나 고덕 지도를 사용하셔도 되십니다. 통신 인프라가 떨어지는 중남미를 여행할 때는 ‘맵스미’라는 앱이 좋습니다. 유럽이나 북미 지역을 여행할 때는 독일 자동차 3사가 만든 지도 서비스인 히어위고(HereWeGo)를 추천합니다.
해외여행 앱 추천 2. 번역 및 교통수단 앱
구글 번역기(Google Translate) 역시 필수 앱입니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은 영어권 국가에서 구글 번역기를 굳이 쓸 일이 없겠지만, 영어 외에 다른 나라 언어도 지원하며, 언어 장벽을 허물어 줍니다. 텍스트 번역은 물론 사진 번역, 음성 번역 등 다양한 번역을 지원합니다. 메뉴판에 사진이 없는 식당에서도 이 앱 하나면 됩니다. 또 지도 앱이 있어도 길이 헷갈릴 때 도로 표지판을 촬영하면 바로 번역해 주기 때문에 외국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요즘은 네이버 파파고와 같은 다른 번역기 앱도 매우 훌륭합니다.
여행객이 해외 현지에서 다양한 위급과 긴급 상황 시 픽토그램을 손으로 가리키는 동작만으로 소통할 수 있는 ‘저스트 터치잇(Just Touch It)’이라는 앱도 있습니다. 여행 전에 주의 사항, 안전 팁, 여행 준비물 등을 확인 할 수 있고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이 가능합니다.
교통수단 앱으로 우버와 그랩도 필수입니다. 한국에서 택시 앱인 카카오T만큼 해외에서도 많은 기사님과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앱입니다. 서양에서는 그랩보다 우버를 더 많이 사용하고, 동남아 지역에서는 우버보다 그랩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동남아에서는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앱을 사용하면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롬투리오(Rome2rio)라는 앱은 전 세계 A 지점에서 B 지점까지 가는 모든 이동 수단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앱입니다. 기차, 항공편, 페리, 버스 등 다양한 이동 수단을 비교해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찾아줍니다. 여행지 간의 이동 계획을 세울 때 매우 유용합니다.
해외여행 앱 추천 3. 항공권 앱
스카이스캐너(Skyscanner)는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앱입니다. 이 앱은 항공권 검색과 예약을 할 수 있고, 수백만 개의 항공권과 항공사를 비교해 좌석 등급, 가격, 이착륙 시간, 항공사 기준으로 결과를 보여줍니다. 목적지를 정하지 않고 가장 저렴한 항공권으로 갈 수 있는 나라도 순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여행 일정에 맞춰 최적의 항공권을 추천해 주는 카약(KAYAK) 등의 앱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외여행 앱 추천 4. 메신저 앱
왓츠앱(WhatsApp)은 우리들이 즐겨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앱입니다. 무료로 메시지나 전화를 할 수 있어 해외에서도 친구나 가족들과 쉽게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그룹 채팅 기능을 통해 동반자와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여행 앱 추천 5. 관광지 앱
트립어드바이버(TripAdvisor)는 여행객들의 리뷰와 평가를 기반으로 식당, 숙소, 관광지 등을 추천하는 앱입니다. 세계 각 지역의 음식점, 식당, 관광명소 등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과 리뷰가 올라와 있으며 순위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광지 영업시간, 연락처, 위치 등에 대한 정보도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이상 해외여행 앱 추천 5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요즘 해외여행 많이 다니시는데요. 계획을 짜실 때와 혹시 모를 임기응변을 위해 위의 어플들 적극 이용하시면 되시겠습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