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지구에 대해 알아봅시다

아름다운 지구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태양계에서 아름다운 지구만이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다. 지구 조판, 대륙, 대기들이 있는데요. 이런 것들로 인해 생명체가 살 수 있는 것입니다. 100억년 빅뱅으로 우주가 생겼는데요. 과학자들은 태양계 형성이 약 4567백만 년 전에 일어난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지구가 생겨난 것도 그 무렵입니다.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태양계가 처음 형성되었을 때 태양을 중심으로 성운들이 돌고 있었습니다. 저런 성운들은 태양주위를 돌면서 뭉쳐져 태양계의 행성이 군데군데 만들어졌는데요. 지구도 그렇게 성운들이 태양주위를 돌다 뭉쳐져 만들어진 것입니다. 지구가 지금 크기로 자라는데 1억년이 걸렸다고 합니다.

 


초기에 만들어진 지구는 화성만한 물체와 충돌했습니다. 케이야라는 거대 행성과 지구는 충돌했는데요. 그 충돌로 지구에서 많은 물질들이 떨어져 나갑니다. 그렇게 지구에서 떨어져 나간 물질 중 일부가 달이 된 것입니다. 당시 지구는 초고온 액체 불덩이였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서 지구 표면의 온도가 낮아져서 딱딱한 껍데기인 지각인 된 것입니다.

 


위의 그림은 아름다운 지구의 지구 조판 모습과 아름다운 지구의 내부 모습입니다. 지구 조판은 지구 초창기 때부터 있었습니다. 최소한 25억년이나 30억 년 전부터는 존재 했습니다. 지구 조판이 있기 위해서는 다량의 물이 있어야 합니다. 암석에 물이 닿으면 암석은 많이 약해지는데요. 지구 조판의 경계면에서 지구 조판은 미끄러져 다른 조판의 위나 아래로 가게 됩니다. 지구 조판이 서로 밀려가고 위나 아래로 가야 지구 조판이 생겨날 수 있는 것입니다.

 

산소나 광물은 지구 생명체에도 있는 물질들로 지구 핵에서 올라온 것입니다. 우리 몸 안에도 광물질이 다량 있습니다. 마그마의 폭발 곧 화산의 폭발은 지구 핵에 있는 성분들을 지표면으로 공급하는 활동입니다. 지구 조판은 물과 마찬가지로 생명체 존재의 핵심적인 요소로 꼽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지구 내부에는 지구 반만한 핵이 있는데요. 철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내핵은 고체이고 외핵은 액체인데요. 내핵이 외핵보다 온도가 더 높지만 압력이 더 강해 고체로 있는 것입니다. 300만 기압이 넘는다고 합니다.(지각은 1기압) 외핵이 액체인덕분에 지구를 지켜주는 자기장이 생긴 것입니다. 태양으로부터 온갖 물질들이 오는데 지구 자기장이 없다면 지표면에서는 생명체가 살 수 없습니다. 외핵이 액체이고 그로인해 지구 자기장이 생겨 생명체들이 지표면에서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위의 상단 그림이 맨틀 대류가 일어나는 그림입니다. 지구 조판이 다른 지구조판과 충돌하고 안으로 삽입되는 지구 조판에 의해 맨틀 대류가 일어납니다. 지구 핵의 열기 때문에 맨틀도 뜨거워지는데요. 그런 열기를 받은 맨틀이 지각까지 올라갔다가 지각을 따라 조금 흐른 다음 다시 핵으로 돌아오는데요. 이것은 3억년에 1바퀴 도는 속도로 일어난다고 합니다. 이런 맨틀 대류는 차가운 지구 조판이 가라앉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화산이 분출할 때 나오는 용암은 맨틀에서 나오는 것도 있지만 핵까지 연결되어 나오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화산 폭발로 지구 내부 핵의 물질들이 지각에 공급되는 것입니다.

 

이상 아름다운 지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운이 좋게도 지구 같은 환경이 만들어져 인류는 번성 할 수 있는데요 외계의 다른 행성에 사는 생명체는 지구 생명체와는 다른 특징들이 있는 생명체겠지요 에얼리언처럼요 인류가 살 수 있도록 환경이 만들어진 지구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