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이동통신 에 대해 알아봅시다

5G 이동통신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현재는 4G LTE 이동통신 시대인데요. 20205G 이동통신 상용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1G 이동통신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음성통화만 가능했고요 2G 이동통신은 디지털로 전환되어 음성 + 문자 통신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3G 이동통신은 음성 + 문자 + 사진이나 동영상 통신이 가능해졌고 4G 이동통신은 스마트폰 시대를 열어 모바일기기에서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300Mbps에 이르는 기술까지 왔습니다.

 


5G 이동통신 은 4G 이동통신보다 최소 13(1Gbps), 최대 1,300(100Gbps)의 빠른 기가급 무선이동통신속도를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5G 이동통신 은 빠른 속도만이 장점이 아니라 정확한 데이터 전송도 장점입니다. 오류 없이 데이터가 전송된다는 말인데요. 자율주행차 같이 갑작스러운 변수가 많은 환경에서 데이터 속도가 빠르다 해도 데이터 전송이 오류가 나면 큰일 날 수 있겠지요 이렇게 갑작스러운 변수가 많은 환경에서도 최적화 되는 5G 이동통신 기술입니다.

 


기존에 핸드폰 통신은 2GHz이하의 주파수를 사용했는데요. 5G 이동통신 은 28GHz의 높은 주파수를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빠른 속도를 내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기존에 주파수는 도달거리가 긴 반면 속도는 느렸는데요 5G 이동통신 의 28GHz 주파수는 도달거리가 짧지만 4G 보다 속도가 20배 빠르다고 합니다.

 

5G 이동통신 은 굉장히 빠른 속도와 정확한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어 미래 기술들을 이용하는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5G 이동통신 기술을 이용 할 미래 기술 중 대표적 기술로는 홀로그램,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등이 있습니다. 아직 5G 이동통신 을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들이 구체적이지 않지만 그 잠재력이 엿보여 전 세계 기업들이 5G 이동통신 관련 기술경쟁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5G 이동통신 의 문제점으로는 보안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5G 이동통신을 이용한 사물인터넷이나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시 보안이 뚫리면 약이 아니라 독이 되는 양날의 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5G 이동통신 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 보안문제는 끝까지 짊어지고 가야할 짐이 될지 언젠간 완전히 풀릴 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계속해서 보안 문제를 해결해 가며 인터넷, 통신 시대를 만들어가야 갰습니다. 행복하세요!!


☞ 블로그 카카오 스토리 채널 구독 하기~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하고 구독 하~

 블로그 밴드 구독 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