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전망 좋은 곳 4군데를 소개합니다

서울 전망 좋은 곳 옥상 4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울을 관광하는 여러 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그중에 한 가지가 서울 전망 좋은 곳을 찾아가 서울 전망을 감상하는 것입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가족 나들이로도 좋으며 국내 인이나 외국인이 즐겨도 좋은 서울 전망 좋은 곳 4군데를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정동 전망대 서울 전망 사진()과 세운상가 서울옥상에서 찍은 서울 전망 사진(아래)입니다.

서울 전망 좋은 곳 1. 정동 전망대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옥상을 정동 전망대라고 합니다. 정동 전망대는 전동길의 근대문화유산과 덕수궁이 어우러진 풍경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정동 전망대는 연중 개방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합니다. 주소는 서울 중구 덕수궁길 15입니다. 정동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덕수궁과 덕수궁 석조전, 그 옆에 뻗은 정동길의 모습은 단풍이 있으면 더욱더 아름다워집니다. 근대 건축물과 고궁, 그 뒤의 빌딩숲이 어우려저 만드는 오묘한 분위기가 환상적인 곳입니다.

 


서울 전망 좋은 곳 2. 세운상가 서울옥상

세운상가 서울옥상은 세운상가를 둘러싸고 펼쳐진 종로의 모습이 장관인 곳입니다. ‘다시 세운으로 우리에게 돌아온 세운상가의 서울옥상에 전망대가 만들어져 종묘와 종로 풍경을 사진으로 담기 좋은 곳입니다. 세운상가 서울옥상은 연중개방이며 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159입니다. 세운상가 북쪽에 펼쳐져 있는 종묘의 모습은 세운상가 서울옥상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적인 풍경입니다. 도시 한가운데 보존된 숲 속 종묘의 모습은 시간이 멈춘 듯 착각하게 만듭니다.

 


위의 사진은 서울도서관 옥상에서 찍은 서울 전망 사진()과 대한민국역사 박물관 옥상정원에서 찍은 서울 전망 사진(아래)입니다.

서울 전망 좋은 곳 3. 서울도서관 옥상

서울광장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서울 전망 과 함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곳이기도 한데요 2017년 옥상축제 기간에는 옥상도서관 & 만화방도 운영하였습니다. 개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동절기에는 개방 시간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10입니다. 서울광장에 축제가 열리면 시민들은 서울도서관 옥상까지도 올라오시는데요. 그 이유는 서울 광장이 한눈에 보이기 때문입니다. 또 원형 광장을 둘러싼 빌딩 숲도 볼 수 있는 서울 전망입니다.



서울 전망 좋은 곳 4.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상정원

광화문 광장에 있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상은 광화문과 경복궁, 청와대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개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수요일과 토요일은 오후 9시까지 개방합니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98입니다. 광화문 방향을 바라보면 경복궁과 함께 청와대, 북촌의 낮은 건물들이 만든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쭉 뻗은 세종대로 모습과 대비되는 경관으로 반전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이상 서울 전망 좋은 곳 4군데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옥상 참 매력적인 곳이죠. 시원하면서 뻥뚫린 서울 전망 이 감상 가능하니 속이 시원해지실 것입니다. 시간 나실 때 서울 전망 좋은 곳을 탐방하셔서 사진도 찍으시고 바람도 쐬셔서 활력을 찾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