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코끼리 문제 심각

스리랑카 코끼리 문제가 심각하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스리랑카 코끼리는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그래서인지 스리랑카에서는 야생코끼리를 민가 근처에서 쉽게 마주 칩니다. 스리랑카 코끼리 가 마을에 출몰하여 스리랑카 인들의 농작물을 훼손하고 인명피해 유발을 하고 있습니다. 삶의 터전을 두고 사람과 스리랑카 코끼리 가 갈등을 격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스리랑카 코끼리 와 전기가 흐르는 커뮤니티 펜스 모습니다.

스리랑카에서는 스리랑카 코끼리 가 밤에 나타나 문제를 일으키자 사람들이 어두워질 때면 화약으로 소리가 크게 나는 폭죽 같은 것을 만들어 스리랑카 코끼리 가 나타나면 화약 터지는 소리를 크게 내 스리랑카 코끼리를 쫓고 있습니다.

 


스리랑카 코끼리 가 힘이 너무 세서 벽돌로 만든 건물 벽을 부수고 들어가 식량들을 먹는 사건도 일어납니다.

 

스리랑카는 국민의 70%이상이 불교 신자입니다. 불교에서는 코끼리를 부처님의 치아사리를 모시는 신성한 존재로 여겨왔습니다. 그 때문에 스리랑카 코끼리를 공격하는 것이 금기시 됩니다. 하지면 몇 년 새 야생 스리랑카 코끼리 가 사람을 공격하는 일이 잦아지면서 문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야생 스리랑카 코끼리를 막기 위해 전기 울타리를 설치하기도 하지만 스리랑카 코끼리 지능이 있어 전기 울타리를 부셔 놓습니다.

 

날이 어두워지면 스리랑카 코끼리 가 나타나 농작물을 망칠 수 있어 사람들은 제대로 자지를 못합니다. 사람들은 낮에 농사를 짓고 밤에는 야생 스리랑카 코끼리 로부터 농작물을 지킵니다.

 

스리랑카 코끼리 사건으로 사람만 고통 받는 것은 아닙니다. 스리랑카의 야생쓰레기장에 사람들이 쓰레기를 버리는데요. 거기에 누군가 독극물 같은 것을 버리면 스리랑카 코끼리 가 그것도 먹어 많이 죽는 사고도 일어납니다.

 

전문가들은 스리랑카의 급속한 개발과정에서 야생 스리랑카 코끼리 에 대한 배려가 없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도시나 삶의 터전을 개발할 때 야생 스리랑카 코끼리 관련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미리 방지하는 방안을 준비해야 한다고 합니다.

 


야생 스리랑카 코끼리 는 최대 6천여마리로 보고 있습니다. 스리랑카는 전 세계에서 코끼리 밀도가 가장 높은 곳 중에 한곳입니다. 스리랑카 코끼리 가 살던 밀림이 개발되자 새로운 마을과 길이 기존 야생 스리랑카 코끼리 의 삶을 파괴하고 막아섰습니다. 사람과 야생 스리랑카 코끼리 의 영역이 불분명해진 것입니다. 비극은 양쪽 모두에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중북부 갈가무와 지역같이 야생 스리랑카 코끼리 관련 새로운 대책을 마련한곳도 있습니다. 야생동물보전센터의 도움으로 설치한 커뮤니티 펜스가 그것입니다. 커뮤니티 펜스는 전기울타리인데 센터가 권장하는 정도의 아주 약한 전기가 흐르고 있습니다. 야생 스리랑카 코끼리 는 물론 아이들에게도 위험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펜스의 가장 큰 특징은 펜스의 영역을 사람들이 사는 곳으로 제한 한 것입니다.

 

커뮤니티 펜스는 코끼리의 영역을 존중하되 사람의 영역을 보호하고 있는 것입니다. 커뮤니티 펜스가 성공해 사람과 스리랑카 코끼리 영역이 구분되어 사람들은 코끼리 걱정 없이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리랑카 정부는 커뮤니티 펜스를 시범사업으로 올해 초부터 하고 있습니다. 현명한 방식으로 사람과 스리랑카 코끼리 갈등을 해소해야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