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동부 여행 지 에 대해 알아봅시다

호주 동부 여행 지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호주는 인구 2,300만 명이고 면적은 774km²입니다. 호주는 대륙이라고 할 정도로 크기가 커 한꺼번에 여행하기 힘들고 지역별로 나눠서 여행이나 관광을 하는 게 적당한데요 그런 호주 여행 중에서도 호주 동부 여행 지 들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를 갖겠습니다. 여기서 알아볼 호주 동부 여행 지는 스토리 브리지의 스토리 브리지 어드벤처 클라임, 유먼디 마켓, 글래스하우스 산맥, 레인보우 비치, 레이디 엘리엇 섬입니다.

 


위의 사진이 스토리 브리지 어드벤쳐 클라임을 하는 모습() 과 우문디 마켓 모습(아래)입니다.

호주 동부 여행 지 1. 스토리 브리지의 스토리 브리지 어드벤처 클라임

스토리 브리지는 다리 이름인데요. 호주 브리번을 대표하는 철제 다리입니다. 총 길이 1,072m이고 높이 72m이며 완공은 1940년대 하였습니다. 저 스토리 브리지의 위를 걷는 게 스토리 브리지 어드벤쳐 클라임 입니다. 굉장히 높이 올라 멋진 야경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브리지 어드벤쳐 를 하기 위해선 술을 마시면 안 되고요 아무것도 가지고 올라갈 수 없습니다. 동전도 안 된다고 하네요. 안전을 위해서 그런 것입니다. 2시간 30분정도 다리에서 높은 곳으로 올라서 걸어 다니는 것입니다. 세계에서 등반 가능한 다리 3개중 1개입니다.

 


호주 동부 여행 지 2. 우문디 마켓

우문디 마켓은 퀸즐랜드 주에서 가장 큰 벼룩시장입니다. 우문디 마켓은 많은 여행자들을 불러 모으는 관광 명소입니다. 풍물시장에 가까운데요.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드는 소품과 이색적인 지역 특산물이 있는 곳입니다. 시가 상자로 만든 기타, 예술가가 그림을 그려 넣은 상품, 호주산 편백나무로 만든 도마 등 여러 가지 흥미로운 제품들을 파니 호주 여행 기념품을 사려면 들러야 하는 장소입니다.

 


위의 사진은 글래스하우스 산맥 모습()과 레인보우 비치 모습(아래)입니다.

호주 동부 여행 지 3. 글래스하우스 산맥

글래스하우스 산맥은 션샤인 코스트 해안 평원 한가운데 솟아 있는 다섯 개의 화산 봉우리입니다. 일출 광경이 장관이라고 합니다. 숙소에서 1시간 정도면 일출을 볼만한 곳에 오를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자연전경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1770년 제임스 쿡 선장이 배를 타고 지나가다 517일에 이 글래스하우스 산을 발견했는데 산이 굉장히 친숙하게 느껴졌다고 합니다. 그의 고향인 영국의 요크셔의 집에 있는 유리로 된 가구들이 생각나서 글래스하우스 마운틴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호주 동부 여행 지 4. 레인보우 비치

레인보우 비치는 퀸즐랜드 주 남동쪽에 있는 해안으로 색깔 있는 모래 절벽과 해양스포츠가 유명한 곳입니다. 레인보우 비치의 어떤 지역에서 72가지의 다른 색의 모래들이 있다고 해서 레인보우 비치라고 이름 지어졌습니다. 레인보우 비치 에서는 말을 타고 해변을 걸을 수 있습니다. 비치 승마 라고 합니다. 레인보우 비치는 호주의 11,600개의 해변에서 최고의 비치라는 책의 겉표지를 장식한 해변이라고 합니다. 레인보우 비치는 동물의 출입이 허락되긴 했지만 엄격한 규칙이 적용되는 곳입니다.

 


위의 사진은 레이디 엘리엇 섬 모습()과 레이디 엘리엇 섬에서 스노클링 하는 모습(아래)입니다.

호주 동부 여행 지 5. 레이디 엘리엇 섬

레이디 엘리엇 섬 은 호주 내에서 경비행기를 타야 들어갈 수 있는 섬입니다. 오로지 호주내의 경비행기로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몇 달 전부터 예약을 해야 숙박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태평양 위의 무인도, 마지막 파라다이스, 산호섬인 레이디 엘리엇 섬입니다. 우주에서 보이는 유일한 자연 구조물 산호초 군락지라고 하네요. 레이디 엘리엇 섬은 세게 유산으로 지정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최남단에 위치했습니다. 독도보다 2배정도 큰 크기입니다. 남태평양의 무인도였는데 관광지가 되면서 리조트가 들어섰습니다. 하지만 철새들이 엄청 많고 바다 생태계도 잘 유지되고 있는 등 자연에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레이디 엘리엇 섬 에서는 배타고 바다로 나가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스노클링을 하면 제브라 상어, 대왕 곰치, 매부리 바다거북, 만타(쥐가오리)등을 볼 수 있습니다. 썰물이 되면 산호초를 직접 걸어볼 수도 있습니다.

 

이상 호주 동부 여행 지 5곳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호주는 여름시즌에 가야 관광할게 많은듯합니다. 호주 여름은 우리나라 겨울이니 참고하시고 여행 가시면 되시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