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 특징 에 대해 알아봅시다

밀레니얼 세대 특징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밀레니얼 세대 란 millennials 라고 하는데 1980년대 초부터 1990년대 말까지 태어나신 분들을 뜻합니다. 밀레니얼 세대 는 20세기에 태어나 21세기에 어른이 되신 분들인데요. 베이비부머 세대와 386세대들의 자녀들로 20~35세 정도에 있는 분들입니다.

 


밀레니얼 세대 가 조명되는 이유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SNS등에 익숙한 세대로써 현재와 미래 소비의 중심에 그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밀레니얼 세대 특징 1. 재화보다 경험에 돈을 기꺼이 지불합니다.

집은 없어도 되지만 여행과 콘서트, 레저를 즐기고 자동차 살 돈을 모으는 대신 고급 맥주와 커피에 돈을 쓰는 것으로 묘사 됩니다.

 

밀레니얼 세대 특징 2. 어느 세대보다 자유분방하며 를 중시하고, 현재에 집중합니다. 미래보다 오늘, 소유보다 경험이 중요한 세대로 한 때 인생은 한번 뿐 현재를 즐기자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족의 중심이 됩니다.

 

밀레니얼 세대 특징 3. 개인주의적이라 사회성 결여로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SNS등을 통한 연대와 소통으로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비교적 물질적은 풍요 속에서 자란 밀레니얼 세대 는 각종 SNS와 인터넷, 디바이스 등을 자유자재로 사용합니다. 관계도 중요시 하지만 회사의 회식이나, 워크숍, 야유회 등은 싫어하기도 합니다.

 

밀레니얼 세대 특징 4. 가정간편식을 선호합니다. 가성비와 효율성을 중시하여 가정간편식을 잠들기 전에 주문하고 새벽배송으로 배달 받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냉장고, TV, 세탁기가 3대 가전제품 이었지만 밀레니얼 세대 는 로봇청소기, 빨래건조기, 식기세척기가 3대 가전입니다.

 


밀레니얼 세대 특징 5. 제품이 가정의 밀레니얼 세대 에게 검증받은 후 기업에 적용 됩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인터넷 사용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보니 정보검색을 통해 해당 제품의 리뷰와 가격비교를 꼼꼼히 보고 제품을 구매합니다. 그런 식으로 기업에서 가정으로 제품이 유입되는 것이 아니라 가정에서 검증을 받고 기업으로 제품이 흘러가는 움직임이 생겨납니다.

 

밀레니얼 세대 특징 6. 일자리를 고를 때 고용주가 최신 기술과 최첨단 기기를 제공하느냐에 따라 일자리를 선택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이메일을 구식 커뮤니케이션으로 인식하고, SNS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액센추어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기업들이 밀레니얼 세대의 IT 사용 트렌드를 무조건 금지할 것이 아니라 더 효율적이고 안전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줘야 합니다.”

 

이상 밀레니얼 세대 특징 에 대해 살펴보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미래의 주요 소비계층이 밀레니얼 세대 이기 때문에 이들에 대해 이해하는 행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래 소비계층인 밀레니얼 세대를 통해 세상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거기에 맞게 사업을 준비하는 행동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