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동향 에 대해 알아봅시다 –19년 1월 기준-

온라인 쇼핑 동향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19년도 1월 기준입니다. 통계청은 1936일 온라인 쇼핑 동향 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자료를 토대로 온라인 쇼핑 동향 은 어떠한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온라인 쇼핑 동향 중 거래액이 높은 상위 5개 카테고리입니다.

 


PC와 모바일을 합쳐서 온라인 쇼핑 전체 거래액은 107,034억 원입니다. 매출액 1위 카테고리는 여행 및 교통 서비스 이고, 2위는 음 식료품, 3위는 의복, 4위는 가전 전자 통신기기, 5위는 화장품입니다. 저도 온라인 쇼핑으로 음 식료와 의복을 많이 사는데요. 보통 사람들 다 그런가 봅니다. 전자기기도 온라인 쇼핑으로 사면 최저가로 살 수 있습니다.

 


아래는 온라인 쇼핑 동향 중 전년동월대비 증감이 높은 3개 카테고리를 나타낸 그림입니다.

 


1위가 음 식료품, 2위가 음식서비스, 3위가 가전 전자 통신 기기입니다. 배달의 민족하고 요기요는 좋겠습니다. 음식 서비스가 증가율 2위를 차지하고요. 무엇보다 사람이 살기 위해서 먹거나 마셔야하는데 그 부분이 온라인 쇼핑에서도 정확하게 반영되었습니다. 온라인 쇼핑으로 먹을 것을 구매해도 괜찮다는 판단이 만들어진 듯합니다.

 

아래는 온라인 쇼핑 동향 중 모바일 비중을 나타낸 그림입니다.

 


전체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비중이 63.7%입니다. 반을 훨씬 넘겼는데요. 온라인 쇼핑으로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모바일 환경을 염두에 두고 사이트를 만들거나 상품 설명 자료를 만드셔야 하십니다.

 

아래자료는 온라인 쇼핑 동향 중 카테고리별 거래액 증감 그래프입니다.

 


증감액 기준으로 1위는 음 식료품, 2위는 음식 서비스, 3위는 가전 전자 통신기기, 4위는 농축수산물, 5위는 e쿠폰서비스 가 되었습니다. 꼴찌는 문화 및 레저서비스와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가 매출액이 감소했는데요. 해당 업종 일을 하시는 분들은 출구전략을 찾으셔야 겠습니다.

 


아래 자료는 온라인 쇼핑 동향 중 모바일에서 카테고리별 거래액 증감 그래프입니다.

 


1위는 음식서비스, 2위는 음 식료품, 3위는 가전 전자 통신기기, 4위는 화장품, 5위는 e쿠폰 서비스입니다. 음식 서비스는 조리된 음식을 판매하는 서비스인데요.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가 선전을 하고 있는 듯합니다. 카카오도 얼마 전부터 소상공인도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배달음식을 판매할 수 있게 했는데 잘한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파이가 큰데 뛰어 들어야 지요.

 

이상 19년도 1월 기준으로 온라인 쇼핑 동향에 대해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물건을 판매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모바일 환경에서의 접속을 염두에 두어두시고 상품을 판매하시면 되시겠습니다. 모바일이 정말 중요하지요. 블로그도 모바일 유입 자가 훨씬 많습니다. 업무를 보기엔 PC가 좋지만 간단하게 주문하거나 검색하는데 는 모바일이 편하지요. 밖에서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니까요. 세상동향을 잘 살펴 가시면 사업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