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를 안내합니다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아래에 적을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는 방송에서 의사선생님이 보여준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항목입니다. 저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가 정확한 진단법은 아니겠지만 어느 정도는 타당성이 있는 참고자료입니다. 자기 스트레스 정도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를 하여 자신의 건강정보로 참고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아래 가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질문 항목입니다.

1. 예상치 못한 일로 기분 나빴던 적이 얼마나 있었나?

2. 중요한 일을 통제할 수 없다고 느낀 적이 얼마나 있었나?

3. 초조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인다고 느낀 적이 얼마나 있었나?

4. 짜증나고 성가신 일을 처리 못 한 적이 얼마나 있었나?

5. 생활 속 중요한 변화를 잘 대처한 적이 얼마나 있었나?

6. 개인 문제를 처리하는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느낀 적이 얼마나 있었나?

7. 자기 뜻대로 일이 진행된다고 느낀 적이 얼마나 있었나?

8. 매사를 잘 컨트롤 하고 있다고 느낀 적이 얼마나 있었나?

9. 통제할 수 없는 일 때문에 화난 적이 얼마나 있었나?

10. 어려운 일을 극복할 수 없다고 느낀 적이 얼마나 있었나?

 

 

위의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질문들을 아래와 같이 체크하시면 되십니다.

0점: 전혀 아니다.

1점: 거의 아니다.

2점: 가끔 그렇다.

3점: 꽤 자주 그렇다.

4점: 매우 자주 그렇다.

 

위의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답변으로 체크한 점수별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지수는 아래입니다.

0점~12점 : 정상적. 특별한 조치가 필요 없습니다.

13점~15점 : 약간의 스트레스. 심각한 수준은 아닙니다.

16점~18점 :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받는 상태입니다.

19점 이상 :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많이 받는 상태입니다. 약물처방 등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면역력이 약해져 만병의 근원이 되는데요. 현재 스트레스와 병과의 관계에 대해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질병 중 밝혀진 것들만 안내하겠습니다.

위산과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이명(귀울림), 피부에 악영향, 입술 물집, 임신 중 아이에게도 안 좋습니다.

 

 

병원에는 스트레스 측정기라는 기계가 있는데요. 이 기계로 스트레스를 측정하면 더 정확히 스트레스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측정기 기계로 스트레스를 측정 했을 때 스트레스 지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25이하 : 스트레스가 거의 없는 상태

25이상 35이하 : 일시적인 스트레스 상태

35이상 45이하 : 초기 스트레스 상태

45이상 55이하 : 일시적인 스트레스가 반복적으로 쌓이며 스트레스 내성이 약해지기 시작하는 시기

60이상 : 만성 스트레스로 진행되는 상태.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자기가 스트레스 높다고 결과가 나오신 분들을 위한 의사가 추천하는 스트레스 해소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생각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2. 자게 되면 뇌가 기억을 정리하여, 안 좋은 기억은 뇌 깊숙한 곳에 두고 좋은 기억을 남기기 때문에 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스트레스 원인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환기라고 하는데요. 스트레스 원인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응어리를 풀어주는 효과뿐만 아니라 해결법을 알 수도 있습니다. 친구나 지인에게 이야기를 못하겠으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익명으로 이야기를 하셔도 되십니다.

 

이상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너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탈이 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적절히 스트레스 관리를 하시는 것은 필요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