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은평구 문화명소 7군데를 알아봅시다

서울시 은평구 문화명소 7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울시 은평구 는 1979년 서대문구에서 분리한 구인데요 옛날부터 나라에서 군사적 요충지로 여겼을 만큼 중요한 곳입니다. 서울시 은평구 는 빼어난 경관과, 서울로 드나드는 길목이라는 지리적 특성이 있어 풍부한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서울시 은평구 문화명소 1. 진관사

고려 헌종이 진관대사를 위해 창건한 천년 고찰입니다. 휴식을 위한 ‘마음의 정원’과 사찰음식을 음미하는 ‘자연을 먹다’등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진관사는 세계 미식가들의 미식 여행코스로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곳입니다. 그만큼 사찰음식의 맛이 유명합니다. 진관사에는 153년된 은행나무와 보호수 느티나무를 비롯해 울창한 은행나무 숲도 있어 휴식을 갖기 좋은 곳입니다.

주소: 서울시 은평구 진관길 73

 

 

서울시 은평구 문화명소 2. 사비나미술관

아파트로 가득한 공간에 삼각 형태의 건물이 들어서 모습부터 이채롭습니다. 사비나미술관은 상대적으로 문화시설이 부족했던 서울시 은평구 에 문화의 숨결을 불어넣고자 2018년 인사동에서 이전해 왔습니다. 다양한 융복합 전시와 예술 프로그램, 아마데미를 진행합니다.

주소: 서울시 은평구 진관1로 93

 

서울시 은평구 문화명소 3. 은평 역사 한옥마을

은평 뉴타운 개발사업 중에 조선시대 백자 명기, 청동거울 등 6000여 점의 유물과 신라 화엄 10 찰중 하나인 청담사 터가 발견되었습니다. 은평 역사 한옥박물관은 이를 바탕으로 은평구의 역사적 생활양식과 문화유산을 보존하려는 목적으로 건립하였습니다. 은평 뉴타운 발굴 유물은 물론, 한옥의 모든 것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실과, 도서관, 체험학습실 등 부대시설을 갖췄습니다.

주소: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 50길 8

 

서울시 은평구 문화명소 4. 은평구립 구산동 도서관 마을

2012년 마을 도서관을 원하던 주민들의 서명 운동 끝에 도서관 건립이 착수되었습니다. 기존의 건물 여러 채를 연결한 독특한 외관 구조의 마을이 탄생했습니다. 건물 사이에 있던 골목과 주차장, 앞마당 등을 실내로 들여와 옛 골목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 13길 29-33

 

 

서울시 은평구 문화명소 5. 불광동성당

한국 현대건축의 선구자로 평가받는 건축가 김수근이 지은 걸작입니다. 한국 100대 건축물이자 마산 양덕성당, 서울 경동교회와 함께 김수근의 3대 종교 건축물로 손꼽힙니다. 노아의 방주와 두 손을 모으고 기도하는 모습을 절묘하게 결합한 외관으로 유명합니다.

주소: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786

 

서울시 은평구 문화명소 6. 수국사

조선 세조가 의경세자의 극락왕생을 위해 정인사가 기원입니다. 연산군 때 화재로 소실된 것을 1900년 현 위치에 다시 지었습니다. 대웅보전의 대부분을 순금으로 칠해 ‘한국의 황금 사원’이라는 명성을 지녔으며, 해 질 무렵 신비스러운 광경을 연출합니다.

주소: 서울시 은평구 서오릉로 23길 8-5

 

서울시 은평구 문화명소 7. 불광천

서울시 은평구를 가로질러 한강까지 이어지는 휴식공간입니다.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시원하게 뻗어있고 체육시설 등이 곳곳해 자리해있습니다. 언제 가도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불광천은 ‘불광천변 걷기 대회’, ‘은평 미술축제’등 다채로운 행사로 도심 속 여유를 만끽하게 해 줍니다.

주소 : 서울시 은평구 증산로 477 일원

 

이상 서울시 은평구 문화명소 7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이젠 여름인데요 올 더위 조심하시고 서울시 은평구 문화명소에서 휴식과 여유를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