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포승지구 대규모 근로자 기숙사 건립합니다

평택 포승지구 에 대규모 근로자 기숙사를 건립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 황해경제구역 평택 포승지구(BIX) 국내 경제자유구역 내에 최초로 대규모 근로자 기숙사인 ‘경기행복주택’이 건립됩니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19년 7월 8일 평택 포승지구 산업단지형 경기행복주택을 8월에 착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위의 그림은 평택 포승지구 에 들어설 대규모 기숙사 조감도(위 그림)와, 평택 포승지구 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아래 지도)입니다.

평택 포승지구 경기행복주택은 사업지구 A-2블록(10,352m²)에 사업비 351억이 투입됩니다. 건물은 지하 1층, 지상 18층 2개 동으로 16~35m²형 330가구 규모로 건립됩니다. 경기도시공사와 민간사업자 대보건설(주)이 함께 사업을 진행합니다.

 

 

산업단지형 행복주택은 주거기반이 취약한 국가 지방산업단지 인근에 공급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무주택세대 구성원이 산업단지 근로자라면 연령에 관계없이 입주할 수 있습니다.

 

평택 포승지구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구 구성원이 경기도내 산업단지 내 근로자여야 합니다.

2. 해당 세대의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퍼센트 이하여야 합니다.

3. 재산은 해당 세대가 보유하고 있는 총자산의 합산 기준과 자동차가액이 공고 시점의 일정 금액 이내여야 합니다.

 

평택 포승지구 입주 대상은 평택시 등 도내 산업단지 근로자이며 산업단지 근로자 90%, 해당지역 거주 고령자 10%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황성태 황해경제구역 청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경기행복주택 공급을 통해 평택 포승지구 (BIX) 산업 단지 근로자의 정주여건 개선과 취약계층에 대한 선택적 주거복지 확충 및 수혜자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내외 기업들이 다양한 혜택이 있는 평택 포승지구 (BIX)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합니다.”

 

한편 총 204만m² 규모의 평택 포승지구 (BIX)는 경제 자유구역 지정 및 운영 특별법에 따라 경기도가 직접 공장 설립 인허가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2020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평택 포승지구 는 지역을 대표하는 산업단지로 외투기업뿐만 아니라 국내 중소기업에게도 취등록세 등의 조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자 작년 11월 산업단지로 지정하였으며, 인근 산업단지 분양가 대비 25%~35% 저렴합니다.

 

이상 평택 포승지구 에 대규모 기숙사가 건립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사람들이 많아지면 편의시설들이 들어설 테니 일자리 있고, 자기 집 있는 평택 포승지구에서 생활하셔도 좋을듯합니다. 성실히 생활 하셔서 부자 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