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교 사교 클럽문화에 대해 알아봅시다

미국 대학교 사교 클럽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미국 대학교 의 사교문화 중 하나인 남학생 사교 클럽은 방탕한 파티로 악명이 높습니다. 회원들은 비밀 의식에 동참해야 하고, 이는 평생의 인맥으로 이어집니다. 미국 대학교 를 졸업한 사교 클럽 선배들은 미국 사회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성장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성범죄 문화를 조장한다는 비난을 받기도 합니다. 신입회원에 대한 폭력도 문제입니다.

 

매년 수천명의 미국 대학교 학생들이 남학생 사교 클럽이나 여학생 사교 클럽에 충성을 맹세합니다. 250년에 걸친 전통에 따라 클럽 이름은 대부분 고대 그리스 문자로 만들어집니다. 카파 시그마(KΣ), SIGMA CHI, 카파 알파 세타(ΚΑθ) 같은 것입니다.

 

 

미국 대학교 남학생 사교 클럽은 전국적 조직이 120여 개로 회원들에게 숙소도 제공합니다.

 

미국 대학교 남학생 사교 클럽 회원은 다음과 같이 사교 클럽을 소개합니다. “남학생 사교 클럽은 의형제 모임 같은 거예요.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이 같은 목표를 위해 함께하는 조직이죠. 여학생 사교 클럽도 마찬가지예요. 사교 클럽에 들어가면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더 훌륭한 사람이 될 기회가 주어져요.”

 

미국 대학교 전역 교정에 사교 클럽 남학생 숙소가 있는데 30억 달러 규모(우리 돈 3조 6천억원 정도)입니다. 사교 클럽 숙소에서 생활하려면 많게는 학생 1인당 1학기에 2,500달러(우리 돈 302만 원 정도) 정도가 듭니다.

 

현재 미국에서 남성 의원의 75% 정도가 미국 대학교 남학생 사교 클럽 출신이고, 여성 의원 40% 정도가 여학생 사교 클럽 출신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교 남학생 사교 클럽들은 프리메이슨이라고 해서 18세기 초 영국에서 시작된, 이산론에 기반을 둔 세계적인 상류층 사교 조직과 비슷한 의식을 치르는 비밀 문화 클럽에서 시작되었고, 이후 대부분의 미국 대학교 남학생 사교 클럽은 미국 백인 중산층의 요새 역할을 하였습니다.

 

오늘날에도 미국 대학교 사교 클럽은 미국 상류층의 인생에서 일정한 역할을 하며, 여전히 비밀 조직의 성격을 띄고, 미국 사회에서 최고위층까지 연결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의 반 가까이가 미국 대학교 남학생 사교 클럽 출신입니다.

 

 

미국 대학교 남학생 사교 클럽이 인기가 많으려면 여자 사교 클럽과 교류가 많아야 합니다. 여자와 어울리고 싶어서 남학생 사교 클럽에 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미국 대학교 사교 클럽의 장점은 인맥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 대학교 사교 클럽의 단점은 신입생을 모집할 때 너무 가혹한 신고식 때문에 신입생이 죽는 등의 사건사고도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또 남자들끼리 모여 있다 보니까 여자에 대한 심각한 성폭력도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교 중에 많은 곳이 기부에 의존하는 사설기관으로 기부금의 약 75%를 미국 대학교 남학생 사교클럽 출신 졸업생들이 내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교에서 여학생이 성폭력을 당하면 학교에 알려서 학교에서 1차적으로 처리를 하는데, 남학생 사교 클럽 출신 들이 미국 대학교 에 기부금을 많이 내는 상황이라 사건이 정상적으로 처리될 것이란 기대를 여학생들이 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학생들이 심각한 성폭력을 당해도 쉬쉬하며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미국 대학교 연합이 의뢰한 한 연구에 따르면 여성 학생 4명 중 1명이 원치 않던 성적 접촉에 대해 신고했고, 8명 중 1명 이상이 심각한 성폭력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이상 미국 대학교 클럽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개인의 인생이나 개인에게 플러스가 되야 조직에 충성을 하고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무조건적으로 조직에 충성만 하면 개인의 인생에 엄청난 마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점 유의하시고 단체에 소속되어 활동을 하던지, 아니던지 판단을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