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약국 을 소개 합니다 –부천-

야간 약국 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지역은 부천입니다. 부천시의 야간 약국 은 공공심야 약국 이라고 하는데요 경기도 공공보건 의료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운영합니다. 경기도지사는 공공심야 약국을 지정해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하는데요 부천시 야간 약국 인 새현대약국은 오후 10시 ~ 새벽 1시 까지 3시간 연장 운영합니다. 그러면 경기도는 시간당 3만 원의 인건비를 부천 야간 약국 에 지원합니다.

 

 

위의 사진은 부천시의 야간 약국 인 새 현대 약국 모습(위 사진)과, 지도에서의 위치(아래 그림)입니다. 역곡역 2번출구 사거리에 있습니다.

부천시 대표 야간 약국 이름은 ‘새 현대 약국’입니다. 그 외에도 야간 약국이 4군데 더 있습니다. 부천시 야간 약국 은 총 5군데입니다. 부천시는 2018년 3월부터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휴일 지킴이 약국 11군데와 공공 심야약국인 야간 약국 1군데를 지정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야간 약국 을 2군데 추가하여 3군데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야간 약국 인 역곡 북부역 근처의 새 현대약국은 평일과 토요일에는 오전 8시 30분에 오픈을 하고 주말이나 휴일에는 오전 10시에 오픈을 합니다. 심야에는 약대를 졸업한 대학원생 4명이 돌아가면서 야간 약국을 운영합니다. 학생들의 입장에서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고, 현장에서 업무를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대표 야간 약국 인 새현대약국 박재상 약사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처음에는 누군가가 나서서 시작해야 할 것만 같았습니다. 하루 평균 35명 ~ 40명이 방문하는데요. 공공심야 약국인 야간 약국 이 더욱 많이 알려져서 약사가 조제하고 판매하는 안전한 약으로 부천시민들이 많은 혜택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공공심야 약국인 야간 야국 은 방문하는 환자의 수는 얼마 없을 수는 있지만 약물 오남용을 막고, 전문가인 약사에 의해 복약지도가 수행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반응이 좋아 향후 지속적으로 야간 약국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경기도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주민이 편리한 의약품 구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중무휴 약국과 야간 약국을 지역별로 구분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연중 무휴 약국이나 야간 약국을 안내하는 곳입니다. 부천시에서는 새현대약국 이외의 야간 약국 이 몇 군데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http://www.pharm114.or.kr/

 

야간 약국 관련 문의 사항은 부천시 보건소 032 625 4210 으로 연락해서 물어보시면 되십니다.

 

이상 야간 약국 을 부천시에서도 몇 군데 운영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단순히 자신이 가진 상품을 정해진 규칙대로 파는 것을 넘어서서 소비자가 감동을 받을 수 있게 하며 파는 것이 최고의 장사가 아닌가 합니다. 그런면에서 감동을 주는 야간 약국 은 최고의 장사(?)라고 생각합니다. 야간 약국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