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벨 지원 사이트 개설하였습니다 –경기도-

워라벨 지원 사이트를 경기도에서 개설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워라벨 의 정식 명칭은 워라밸이고요. Work and Life Balance의 콩글리쉬 합성어입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잘 지키자는 의미입니다. 본질적으로 타고가면 우리는 잘 살기 위해 일하는 것이지, 일하려고 사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먹고 사는 것과, 꿈을 이루려면 일도 정말 중요하지요. 그래서 일과 내 삶의 균형을 잘 맞추면서 사는 것이 현대인들의 새로운 사상처럼 되어 만들어진 단어가 워라벨 입니다.

 

 

위의 스샷은 경기도에서 개설한 워라밸 링크 사이트 모습입니다.

이런 워라벨 관련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이나 관계기관들의 지원사항들을 모아서 하나의 사이트에서 정보를 제공해주기 위해 경기도에서 워라벨 링크라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워라벨 링크 사이트의 큰 카테고리는 가족과 건강, 여가와 관계, 직업과 재무로 만들어졌습니다. 또 간단하게 워라벨 관련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온라인 상담 메뉴도 만들었습니다.

 

경기도와 경기일자리 재단은 경기도민의 워라벨 지원을 위한 종합 서비스인 온라인 플랫폼 ‘경기도 워라밸 링크’ 서비스를 2019년 12월 25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워라벨 링크 사이트는 위에서 말한 카테고리 이외에도 맞벌이 부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가사와 육아 서비스 관련해서도 지원 사항들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에 맞추어 가사와 육아서비스 신청을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게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경기도는 워라벨 링크 사이트를 통해 노동자의 자기 돌봄, 휴식권 보장과 함께 가사분야 중장년 여성노동자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경제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워라벨 링크는 가사 육아 관련 서비스 이외에도 중고생 교복 지원, 대학생들 학자금 이자 지원, 군 복무장병 상해보험 가입, 경기도 공공기숙사, 치과주치의 상담 서비스, 어르신들 노인장기요양보험 안내, 직업 교육 등 일과 생활 전반에 필요한 정책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기 워라벨 링크 사이트의 오타를 찾아라 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19년 12월 25일 ~ 20년 1월 30일까지 사이트 내의 오탈자를 찾으셔서 알려주는 분께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준다고 합니다.

 

경기 워라벨 링크 사이트 관련 문의는 경기도 여성정책과(031 8008 2524)이나 경기도 일자리 재단 여성능력 본부(031 270 9761)로 전화를 걸으셔서 물어보시면 되십니다.

 

경기 워라벨 링크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13b.gg.go.kr/#/

 

이상 경기도에서 워라벨 지원 사이트를 오픈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처음에 한번 둘러보시고요. 새로운 정책들 업데이트됐는지 가끔씩 들르셔서 둘러보면 좋을 듯합니다. 보다 훌륭하고 성공적인 인생을 위하여 워라밸 균형 잘 맞추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