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보험 3년째 가입했습니다 –부천시민 모두-

자전거 보험 을 부천시에서 3년째 가입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는 부천시민들의 자전거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0년도에도 3년째 부천시민들 전체를 대상으로 자전거 보험 에 가입했다고 2020년 3월 발표 하였습니다.

부천시민들의 자전거 보험 기간은 2020년 3월 5일 ~ 2021년 3월 4일까지 1년입니다. 주민등록상 주소가 부천시로 돼있는 모든 분들이 대상입니다.(외국인 포함). 부천시의 자전거 보험 은 시민들이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는 것입니다. 자전거 보험 기간 중에 자전거 사고가 전국 어디에서나 나도 자전거 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자전거로 인한 사망(15세 미만은 제외)과 후유 장애 시 최고 7백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 상해 진단은 위로금이 4주에 30만 원으로, 주별로 10만 원씩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입원 시 지급되는 기준에 기존 6일에서 2020년에는 4일만 입원해도 자전거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 사고로 인한 변호사 선임 비용, 벌금,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도 각각 상향되어 지급합니다.

 

자전거 등록제의 활성화를 위해 기존에는 등록한 자전거에만 지급하던 대인배상에 2020년에는 대물배상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하였습니다.

 

 

자전거 보험 청구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할 수 있으며, 행정복지센터나 부천시 자전거 통합 홈페이지에서 거류를 작성하여 DB손해보험사(1899 7751)에 직접 청구하면 됩니다. 다음은 자전거 통합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bike.bucheon.go.kr/site/main/index154

 

한상휘 도로사업단장은 자전거 보험 관련해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자전거 이용 인구가 증가하면서 시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 보험입니다. 부천시민들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고 발생 시 보장내용을 철저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소로 가시면 부천시에서 준비한 자전거 보험 상세 내용에 대해 보실 수 있으십니다.

http://bike.bucheon.go.kr/site/homepage/menu/viewMenu?menuid=154008001

 

이상 부천시에서 3년째 부천시민들을 위해 자전거 보험 에 들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자전거는 운동도 되고, 친환경적이며, 돈도 안 들고, 재밌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좋은 자전거 보다 안전하게 타셔서 사고 없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