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지원합니다 –부천-

기초생활수급자 지원을 한다는 부천시의 소식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민들은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 부천시 재난 소득 = 15만원을 3개월 기한의 금액으로 받는데요. 이것과 별개로 기초생활수급자 지원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부천시는 20년 4월 27일부터 코로나 19로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는 저소득층 19,223가구에 한시 생활지원금 총 114억 7천만 원을 부천 페이로 지급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지원을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지원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와 법정 차상위계층입니다. 해당되시는 분은 신분증을 지참한 뒤 주소지 소속 행정복지센터나 주민지원센터에 방문하여 간단한 신청 절차를 거치시면 기초생활수급자 지원을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지원은 가구주 본인(복지급여 지급계좌 수령인)이 직접 수령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당사자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인일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이 대리 수령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표에 함께 등재되어 있는 배우자나 자녀가 가족관계 증명서에 등재된 직계존비속 지급대상자와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장을 제출하면 되십니다.

 

20년 4월 27일 ~ 5월 8일까지는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과 혼잡예방을 위하여 공적 마스크 구매한 것에 적용된 5부제와 같은 방법으로 지급합니다.

 

가구주의 출생연도 뒤끝자리를 기준으로 월요일은 1과 6, 화요일은 2와 7, 수요일은 3과 8, 목요일은 4와 9, 금요일은 5와 0으로 해당하는 요일에 맞춰서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고 수령하시면 되십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지원은 신청시 4개월분이 일괄지급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지원 대상자 중 생계급여, 의료급여, 시설수급자의 경우 1인 가구 52만 원, 2인 가구 88만 원, 3인 가구 114만 원, 4인 가구 140만 원의 기초생활수급자 지원을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지원 대상자 중 주거급여, 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8만 원, 3인 가구 88만 원, 4인 가구 108만 원을 기초생활수급자 지원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지원은 부천페이로 수령 후 일주일 뒤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부천페이는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10억 이상 매출 점포나 타 시도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통시장이나 소규모 상점에서만 부천페이를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부천시 관계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지원 관련해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사업이 저소득층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상 부천시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지원을 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지원받으셔서 몸에 좋은 야채와 두부, 계란, 닭고기 같은 단백질 잘 섭취하시면 좋겠습니다.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게 최고지요.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