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취미생활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19시대입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밖에 나가기 꺼려지는데요. 과연 이런 코로나 19시대가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밖에 나가기 꺼려지는 시기에 집에서 하는 취미생활에는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집에서 하는 취미생활 1. 운동 도와주는 앱
1-1 리트니스
온라인 라이브 홈트레이닝 서비스입니다. 영상통화를 하면서 트레이너에게 직접 관리받는 라이브 피트 니스 앱으로 몇만 원부터 몇십만 원까지 다양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2 마이다노
온라인 다이어트 코칭 프로그램으로, 전문 코치의 개인 맞춤형 식단 제시에서부터 집에서 쉽게 따라 하는 짧고 효과적인 운동 영상 등을 제공합니다. 1개월, 3개월, 6개월 등으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3 사운드짐
영상보다는 오디오 중심의 피트니스 앱입니다.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하는 것보다 오디오로 가이드를 받을 때 집중력이 더 향상되는 다는 게 이 앱의 설명입니다. 회당 월 1만 원 이하로 PT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하는 취미생활 2. 공부할 수 있는 앱
2-1 스터디파이
취미 겸 다양한 학습과 공부를 할 수 있는 앱입니다. 웹툰 그리기에서부터 글쓰기, 이메일 마케팅하는 법, 원어민 비즈니스 영어 배우기, 해외구매 대행 배워 용돈 벌기 등 다양한 강의가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는 10만 원대부터 다양합니다.
2-2 클래스 101
커리어 과정, 크리에이티브 과정, 시그니처 과정 등 다양한 온라인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고 준비물까지 챙겨줍니다. 취미에서부터 주식투자, 모션 그래픽, 재테크 등의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하는 취미생활 3. 온라인 취미 서비스
3-1 마이비스킷
온라인 취미 클래스 플랫폼을 표방하고 있는 마이비스킷은 공예, 미술, 그래픽 디자인 쪽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직장인의 저녁을 디자인한다는 모토를 심을 정도로 저녁 시간에 취미를 배울 수 있는 앱입니다. 디지털 디자인, 캘리드로잉, 사진영상, 자수 공예, 비누 캔들 향수 등의 강의가 있습니다.
3-2 하비풀
취미생활을 도와주는 배달 서비스 앱입니다. 수채화, 프랑스 자수 등을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키트를 제공하고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입문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와 지속해서 취미를 이어갈 수 있는 정규 클래스가 있습니다.
집에서 하는 취미생활 4. 명상 도와주는 서비스
4-1 마보
마보는 마음 보기 연습의 약자로, 마음 챙김 명상 앱니다. 마음 챙김 명상은 정신훈련의 하나로 운동을 하듯 마음의 습관을 기르는 게 목적입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7일 동안 무료로 사용하고 이후는 유료인데 한 달에 4천 원 정도입니다.
4-2 마인당
일상 속에서 내 마음을 챙길 수 있는 온라인 마음 관리 앱입니다. 하루 20분 온라인으로 마음 관리를 받으면서 심리 치유와 성장을 도와주는 전문 트레이너가 피드백을 전달해줍니다. 비용은 월 13만 원 정도입니다.
집에서 하는 취미생활 5. 강연과 문화, 공연
5-1 사운드클라우드
전 세계 일반인 뮤지션들의 음원 감상,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http://soundcloud.com
5-2 IZM
국내외 앨범 발매 정보, 리뷰, 공연정보 등 http://www.izm.co.kr
5-3 뮤직커버리
내 기분 상태에 따라 음악 감상하게 해주는 곳입니다. http://musicovery.com
5-4 TED
해외의 유명인사 강의입니다. http://www.ted.com
5-5 브슈우
독일어, 영어, 중국, 불어, 아랍어 등 세계 각국 언어를 학습할 수 있는 곳입니다. http://www.busuu.com
5-6 KOCW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제공하는 국내 대학교들의 무료 강의가 있는 곳입니다. http://www.kocw.net
이상 집에서 하는 취미생활 서비스들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밖에 나가게 되면 꼭 마스크 쓰시고요. 당분간은 가능한 집에서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가족에게 병 옮기면 안 되잖아요.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