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o 식품 사용 현황 에 대해 알아봅시다

gmo 식품 사용 현황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gmo 식품이란 유전자를 변형한 식품을 뜻합니다. 유전자를 변형하여 식품의 생산성을 높여 돈을 더 버는 것입니다. gmo 식품을 재배하면 농부는 당장 돈을 벌 수 있을는지 몰라도, 변형된 유전자를 가진 식품이 우리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확실히 알려지지 않아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히 gmo 식품 사용 현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gmo 식품 사용 현황 1. 옥수수

옥수수 Bt 작물은 옥수수 좀이나, 옥수수 근충 같은 옥수수에 기생하는 벌레를 잡을 수 있도록 만든 것입니다. 옥수수 근충을 잡지 못하면 벌레가 옥수수를 10억 달러만큼 버리게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옥수수에 기생하는 벌레를 잡는 것은 필수입니다.

 

 

옥수수 Bt 작물은 옥수수에 기생하는 벌레를 죽이는 살충 성분을 배출합니다. 그래서 옥수수 근충같은 벌레가 옥수수를 망치지 않게 합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옥수수 근충같은 벌레를 죽이는 살충 성분이 사람에게 해가 없을까 하는 의문이 드는 것입니다. 또 다른 문제는 Bt 작물이 내뿜는 살충 성분에 내성이 생긴 벌레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gmo 식품 사용 현황 2.

다른 gmo 식품은 살균제 내성 작물인 Ht 작물입니다. Ht 작물은 살충제에 내성이 강하게 자라 강력한 살충제를 뿌려도 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콩밭에 강력한 살충제를 뿌려 벌레만 잡고, 콩은 그냥 자라게 만든 것입니다.

 

이것의 문제점은 너무 강력한 살충제를 콩에 뿌린다는 것입니다. 먹기 전에 깨끗이 씻어야겠지요. 또 아무리 강력한 살충제를 뿌려도 그것에 내성이 생긴 벌레가 생기는 것이 문제점입니다.

 

gmo 식품 사용 현황 3. 목화

Bt 목화가 있습니다. 저절로 살충 성분이 나오는 목화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저작권이 다른 사람에게 있어서 씨앗을 계속 사야 합니다.

 

 

문제점은 예상보다 생산량이 많지 않게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목화는 무게로 가격을 매기는데 Bt 목화는 가벼운 씨를 생산해서 전체 무게가 가벼워져 농부들의 수입이 높아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점점 개선되고 있습니다.

 

gmo 식품 사용 현황 3. 황금 쌀

보통 쌀이 아니라 비타민 A 등이 포함된 영양가가 풍부한 쌀을 개발 중입니다. 어려운 지역 사람들은 쌀을 먹을 때 반찬 등을 넉넉하게 못 먹어 쌀만이라도 영양가를 높게 하자는 의도입니다. 하지만 이 역시도 GMO 식품에 대한 안전성이 검증 안 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gmo 식품 사용 현황 4. 모유를 생산하는 소

소는 일반적으로 소 젖을 생산하는데요. 소에게 사람 유전자를 결합해 사람 모유와 같은 젖을 생산하는 소를 만들어내어 실험 중입니다. 아기들에게 엄마가 아니더라도 모유를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gmo 식품 사용 현황 5. 성장 호르몬이 계속 나오는 연어

연어가 성장 호르몬이 계속 나와 일반적인 연어보다 더 빨리 자라는 연어를 개발하고 실험 중입니다. 짧은 시간만 키우면 돼서 원재룟값이 낮아져 가격도 낮게 팔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도 gmo 식품에 대한 안전성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상 gmo 식품 사용 현황에 대해 살펴보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안전성만 확보된다면 gmo 식품이 정말 좋은데, 아직 확실히 알지 못하는 상황이라 입장을 잡지는 못하겠습니다. 기술 개발과 실험을 계속하여 gmo 식품의 안전성을 확실히 검증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