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자전거길 거리 7개를 소개합니다

한강 자전거길 거리 7개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주말이나 시간 날 때 바람 쐴 겸 한강 자전거길로 자전거 드라이브하면 아주 좋지요. 풍경도 좋고, 운동도 되고, 기분도 좋아지는 1석 3조인데요. 간단하게 따릉이를 빌리거나, 자신의 자전거로 자전거 드라이브 할 수 있는 한강 자전거길 거리를 안내하겠습니다.

 

 

위의 지도는 한강 자전거길 거리를 보여주는지도입니다.

한강 자전거길 거리 1. 난지한강공원 ~ 망원한강공원(10.6km)

난지 생태습지원과 서울함이 볼거리입니다. 완만한 자전거 도로로 속도가 저절로 나서 시원하게 달리기 좋습니다.

 

 

한강 자전거길 거리 2. 이촌한강공원 ~ 뚝섬한강공원(12.4km)

옛 서빙고 나루터가 있던 잠수교 북단에서 시작해 중랑천을 지나 편백나무 힐링 숲에서 마무리하는 여유로운 코스입니다.

 

한강 자전거길 거리 3. 강서한강공원 ~ 양화한강공원(10km)

여름 향기를 맡으며 달리다 보면 강서습지생태공원, 선유도 공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강 자전거길 거리 4. 여의도한강공원 ~ 반포한강공원(10km)

여의도를 한 바퀴 둘러 샛강생태공원을 지나 반포대교에 이르는 코스로 한강을 짧은 시간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강 자전거길 거리 5. 잠실한강공원 ~ 잠원한강공원(11km)

뽕나무 길을 지나면 귀여운 꿀벌 조형물을 만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직선 길로 되어 있어 초보자가 즐기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한강 자전거길 거리 6. 광나루한강공원 ~ 암사생태공원(10km)

광진교나 잠실철교로 한강을 건너는 묘미가 있습니다. 암사생태공원에서 버들잎 소리를 들으며 쉬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한강 자전거길 거리 7. 뚝섬 ~ 청계천(10km)

한강에서 중랑천, 청계천으로 이어지는 작은 물줄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청계천박물관을 둘러보며 도시와 하천 변화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자전거길 코스를 자전거로 드라이브하실 때 지켜야 하는 사항입니다.

1. 헬멧, 무릎보호대 등 보호장비는 반드시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2. 자전거는 자전거 도로에서만 타시기 바랍니다.

3. 한강공원에서 자전거는 시속 20km/h 이하로 달려야 합니다.

4. 공원에서는 보행자가 우선입니다.

 

이상 한강 자전거길 거리 7개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위의 자전거길 거리는 1개당 1시간 정도의 운행 기간이 걸리는 거리입니다. 자전거는 따릉이 대여소에서 빌릴 수 있으니 방학을 맞아 피서한다는 생각으로 자전거 한강 완주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