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약자 를 위한 전기버스 운행합니다 –부천-

교통약자 를 위한 전기버스를 부천시에서 운행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는 2020년 10월 26일부터 교통약자 전용 친환경 버스를 도입하여 운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버스는 일반좌석이 22석이고, 휠체어석이 3석 있습니다. 당연히 휠체어 리프트도 갖춘 친환경 전기버스입니다. 요금은 기존과 같이 교통약자(보호자 1명 포함) 1명당 5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이번에 도입한 교통약자 전용 전기버스 모습(위 사진)과 운영노선 (아래 사진)입니다. 운영노선은 확실한 게 아니니 아래에 전화번호가 있는 교통약자 지원센터에 정확하게 물어보시면 되십니다.

 

 

교통약자 전용 버스 이용대상은 장애인,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임산부, 유모차 이용자와 영유아 및 동승 보호자입니다. 운행 시간은 평일 오전 8시 ~ 오후 5시까지 하루 4회 운영합니다.

 

2020년 10월 15일 교통약자 전용 친환경 전기버스 시승식이 부천체육관에서 하였습니다. 함병성 교통사업단장, 시청 관계자, 부천 도시공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교통약자 전용 친환경 전기버스 도입은 2017년부터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운영한 교통약자 전용 버스의 노후화에 따른 것입니다. 버스 정류소는 기존 11개에서 신흥 어울마당 등 7개 정류장을 증설하여 18개소를 운영합니다.

 

부천시는 원래 계획과 달리 압축천연가스(CNG) 버스에서 친환경 버스로 변경했습니다. 미세먼지 저감 정책에 동참하고 쾌적하며 안락한 버스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입니다. 사업예산은 부천 시비와 환경부 보조금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시승식에 참석한 함병성 교통사업단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코로나로 시승식 행사에 교통약자분들을 초청 못 해 아쉽습니다. 이번에 교체한 전기버스로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가 향상되고 사회참여 기회도 확대되기를 기대합니다.”

 

교통약자 전용 전기버스를 이용해 주말에 여가활동을 위한 이동을 위해 빌릴 때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복지 택시 이용등록 장애인 3인 이상 포함 10인 이상 장애인이나 장애인 단체입니다. 운행 시간은 주말 오전 9시 ~ 오후 6입니다. 갈 수 있는 곳은 수도권 이내의 지역이고, 이용요금은 10만 원입니다. 이용 7일 전에 사전 예약해야 합니다. 아래 교통약자 전용 버스 이용 관련 공지가 있는 사이트에서 “교통약자 전용 버스 관외 이용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제출하여 승인을 받은 후 입금을 해야 합니다.

 

아래는 교통약자 전용 버스 이용 관련 공지가 있는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s://www.best.or.kr/fmcs/26

 

교통약자 전용 전기버스 관련 문의는 부천시 교통약자 지원센터 1588·3815로 문의하시면 되십니다.

 

이상 교통약자를 위한 전기버스가 운행 시작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노선도는 부천시에서 공개했는지 보이지 않습니다. 위의 사진으로 운행노선을 참고하시고 더 정확히 아시려면 전화를 걸어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