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프로그램 학습사이트 15곳을 소개합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사이트 15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코딩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각기 목적이 다릅니다. 아이폰 앱을 개발하려면 스위프트, Objective-C를 배워야 하고, 웹 프론트엔드를 하려면 한다면 HTML과 CSS, JavaScript를 배워야 합니다. 데이터 과학이나 공학 분야는 Phython, R, MATLAB을 배워야 하고, 웹 백 엔드는 Python, Ruby, Javascript, Java, Go, C, C++, PHP를 배워야 하고, 안드로이드 앱 개발은 Java, Kotiln를 배워야 합니다. 게임 개발에는 C#, C++를 배워야 하고, 임베디드 시스템에는 C, C++를 배워야 합니다.

 

아래 1번부터 7번까지는 초보자용 코딩 학습사이트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1. code.org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페이스북 등이 지원해 설립한 비영리 교육기관입니다. 처음 코딩을 접할 때 연습하기 좋은 기초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무료 코딩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https://code.org/

위의 사이트가 code.org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2. 스크래치

미국 MIT 미디어랩에서 교육 도구를 만들었는데 프로그램 언어를 블록 쌓기처럼 옮겨 쉽게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언어나 자바 같은 고난도의 언어가 아니라 아이들에게 프로그래밍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https://scratch.mit.edu/studios/1165238/

위의 사이트가 스크래치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3. light bot

원래는 유료지만 맛보기로 경험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코딩에서 사용하는 함수, 재귀함수를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https://lightbot.com/flash.html

위의 사이트가 light bot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4. Koreasw.org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인 교대 미래인재연구소 등이 공동 개발해 운영하는 온라인 주니어 SW 교육 사이트입니다. 프로그래밍 강좌, 컴퓨터 과학, 소프트웨어 교육강좌 등을 제공합니다.

http://koreasw.org/

위의 사이트가 Koreasw.org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5. 소프트웨어야 놀자

우리나라의 대표적 코딩 교육 사이트입니다. 주제나 난이도별로 분류가 잘되어 있고, 용어사전 같은 메뉴도 있어 코딩뿐 아니라 컴퓨터를 배우는데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https://www.playsw.or.kr/main

위의 사이트가 소프트웨어야 놀자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6. 엔트리

소프트웨어야 놀자와 연계하여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블록형과 엔트리 파이썬이라는 텍스트형 코딩을 동시에 할 수 있고, 실시간 리스트, 인공지능 같은 기능이 함께 있어 수준 높은 작품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https://playentry.org/#!/

위의 사이트가 엔트리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7. 유튜브 채널 생활코딩

html, CSS, Javascript 등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강의 질이 뛰어나며 흥미롭게 진행하기 때문에 코딩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보고 배울 수 있습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에도 생활코딩 페이지가 있으니 거기서 다른 분들과 코딩 관련 소통하셔도 좋으십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c8kv-i5fvFTJBFAk6n1SA

위의 사이트가 유튜브 생활코딩 주소입니다.

 

 

아래 8번부터 15번까지는 중급자용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8. Udemy

2010년 설립한 Udemy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입니다. 일부 과정은 유료지만 프레임워크, APIS, HTML, CSS 등의 다양한 무료 프로그래밍 강좌를 제공합니다.

https://www.udemy.com/

위의 사이트가 Udemy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9. MIT Open Courseware

코딩의 기본을 알고 코딩 이론을 더 깊이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파이썬과 자바, Matlab과 C, C++ 등 언어별 과정을 제공합니다.

https://ocw.mit.edu/index.htm

위의 사이트가 MIT Open Courseware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10. Codeacademy

코딩 교육을 제공하는 가장 인기 있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4,5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사이트에서 교육을 수강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제공합니다. 화면 왼편에 지문이 표시되고 코드를 잘못 입력했을 때 힌트를 제공하는 등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https://www.codecademy.com/

위의 사이트가 Codeacademy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11. GitHub

코딩하다가 문제가 생겼을 때 참고하는 참고서 같은 사이트입니다. 3,100만 명이 넘는 개발자들이 협력하고 있는 사이트로 코딩캠프에서 기초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

위의 사이트가 GitHub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12. Coursera

2012년에 설립되어 119개 기관에서 1,000개 이상의 코스를 제공합니다. 수료증을 제공하는 일부 과정은 유료이고 워싱턴대, 스탠퍼드대 같은 대학의 다양한 무료 프로그래밍 과정이 제공됩니다.

https://www.coursera.org/

위의 사이트 Coursera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13. edX

영리 목적이 아닌 오픈소스 방식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2012년 하버드와 MIT가 설립하였습니다. 현재 53개 학교가 코딩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www.edx.org/

위의 사이트가 edX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14. LearnStreet

자바스크립트, 리비, 파이썬 등 3개 언어를 12개 레슨으로 학습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각 언어마다 초급, 중급, 고급 레벨 과정을 제공하며 게임, 툴, 알고리즘별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연습할 수 있습니다.

https://www.ck12.org/student/

위의 사이트가 LearnStreet 주소입니다.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15. Khan Academy

동영상 시연 강의를 먼저 보고 직접 실습할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에 기반하고 있지만, 특정 프로그램 언어가 아닌 일반적인 프로그래밍을 이용해 일러스트 컨셉을 알려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https://www.khanacademy.org/

위의 사이트가 Khan Academy 주소입니다.

 

이상 코딩 프로그램 학습 사이트 15곳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코딩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여기저기 기웃거려 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