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디언 이 어떻게 아메리카 대륙에서 살게 되었는지 알아봅시다

미국 인디언 이 어떻게 아메리카 대륙에서 살게 되었는지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미국 인디언이라고 말하겠지만, 미국 인디언 뜻은 아메리카 대륙의 원주민으로 알아주시면 되십니다. 아메리카 대륙에서 어떻게 사람이 살게 되었는지 알아보는 자리가 되겠습니다.

 


위의 빨간색 원의 시베리아와 알래스카 지역이 땅으로 연결되었던 것입니다.

인류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처음 생겨났습니다. 호모 사피엔스가 아프리카 대륙에서 진화하여 생긴 것입니다. 호모 사피엔스는 서아프리카에서 생겨났는데요. 그 후 서식지 환경의 변화나 다른 종족과의 경쟁 때문에 동아프리카로 이동하여 살게 되었고요. 거기서 많아야 수백 명 정도 되는 한 무리의 호모 사피엔스 그룹이 홍해를 건너 아라비아반도로 이동합니다. 그 무리가 아프리카를 제외한 아메리카, 중동, 호주, 아시아, 유럽에 사는 모든 인류의 부모입니다. 시기는 대략 지금으로부터 7만 년 전 홍해를 건넌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호모 사피엔스는 처음에 아라비아반도의 에덴이란 지역에서 살다가 점점 퍼져 5만 년 동안 아메리카를 제외한 모든 지역으로 조금씩 퍼지며 살아갔습니다.

 

미국 인디언도 바로 이렇게 아프리카에서 빠져나온 한 무리의 호모 사피엔스 무리의 후손입니다. 아메리카 대륙에서 자생적으로 사람이 생겨난 게 아니라 유라시아 반도에서 아메리카 대륙으로 미국 인디언들이 이동하여 살게 된 것입니다.

 

미국 인디언들을 유전자 검사했는데요. 유전자 검사 결과 남시베리아에 사는 원주민들과 같은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생김새도 비슷하고, 집 모양도 비슷합니다.

 

미국 인디언이 시베리아에서 아메리카로의 이주 시기는 지금으로부터 약 15,000년 전 ~ 18,000년 전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대략 14,000년 전에는 아메리카 대륙 곳곳에 미국 인디언이 살고 있었던 것으로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람 뼈 같은 화석이 나온 것입니다.

 

14,000년 전에는 빙하기라 얼음이 많아 바다 수위가 낮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의 시베리아 지역과, 알래스카 지역은 땅으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그 땅을 이용해 미국 인디언들이 시베리아에 살다가 아메리카 대륙으로 넘어온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는 빙하기라 북아메리카 지역은 얼음이 많았습니다. 신발도 제대로 없던 시기라 얼음을 밟기에는 너무 발이 시리고, 위험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초기에 아메리카 대륙에 도착한 미국 인디언들은 아메리카 서부 해안 지역으로 기준으로 살며 이동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메리카 서부 해안은 당시 얼음도 별로 없고, 바다에서 먹을 것 공급도 풍족한 편이었습니다. 당시 곰도 아메리카 서부 해안에서 같이 살 정도로 사람이 살기에도 적당한 곳이었습니다. 미국 인디언들은 초기에 바로 아메리카 서부 해안을 기준으로 퍼져 산 것입니다.

 

미국 인디언이 당시 아메리카 대륙에 살던 매머드 같은 대형 동물을 멸종시킨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요. 실제로는 당시 아메리카 대륙에 큰 행성들이 떨어져 대단히 큰 화재가 일어나 풀이나 나무가 다 타 매머드 같은 초식동물이 굶어 죽어 멸종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상 미국 인디언이 어떻게 아메리카 대륙에서 살게 되었는지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중세에 유럽 사람들도 아메리카 대륙에 처음 갔을 때는 많이 굶어 죽었는데요. 석기시대에 미국 인디언들은 얼음덩어리 위에서 어떻게 살아남았는지 대단합니다. 아메리카 대륙 원주민 후손인 중남미는 국가가 범죄와의 전쟁에서 이기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