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백신 접종 관련 Q&A를 알아봅시다 –코로나19-

부천시 백신 접종 관련 Q&A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백신 관련해서입니다. 이젠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5월 10일부터 인터넷으로 예약할 수 있는데요. 어르신 본인이 직접 예약할 수도 있고, 대리인이 예약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부천시 백신 접종 센터는 기존의 부천체육관(제1센터)뿐만 아니라 2021년 5월 13일부터 송내사회체육관(제2센터)입니다. 이외에 지역 의원이나 병원 등에서 맞으실 수 있으십니다.

 

 

위의 지도에 표시된 곳은 부천체육관(제1센터)입니다.

부천시 백신 접종 Q: 부천시 백신 접종 센터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일요일만 운영안하고 주6 일 운영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까지입니다. (점심시간 13:00~14:00)

 

 

부천시 백신 접종 Q: 준비물이 있나요?

A: 인터넷으로 예약하시고, 당일 센터에 방문하실 때 본인 신분증을 가져오시면 되십니다.

 

부천시 백신 접종 Q: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은?

A: 전 국민이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입니다. 단, 백신 개발과정에서 임상시험에 포함되지 않은 임산부와 18세 미만 소아·청소년은 접종대상에서 제외되나, 추가적 임상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부천시 백신 접종 Q: 2021년 2분기에는 누가 예방접종을 받나요?

A: 2021년 2분기에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대상인데요. 요양병원, 요양시설 등 65세 이상 입원, 입소자와 종사자, 코로나19 취약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노인시설, 장애 시설, 교정시설, 노인 요양 공동생활가정, 결핵 및 한센인 거주 시설, 노숙인 거주 및 이용시설 등), 장애인과 노인 돌봄 종사자, 65세 이상 어르신, 특수교육 보육 보건교사 및 어린이집 간호인력, 항공 승무원 등

 

부천시 백신 접종 Q: 75세 이상 어르신과 65~74세 어르신의 접종 시기를 구분한 이유는?

A: 65세 이상 어르신 모두 사망과 중증 감소를 위해 접종이 우선되는 대상이나, 고령자일수록 위험한 상황을 고려하였습니다.

 

 

위의 지도에 표시된 곳은 송내사회체육관(제2센터)입니다.

 

부천시 백신 접종 Q: 우리나라에 도입되는 백신의 접종 횟수와 간격은 어떻게 되나요?

A:

개발사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

플랫폼

바이러스벡터 백신

mRNA 백신

합성항원

접종 횟수

2회

1회(변동될 수 있음)

2회

2회

2회

접종 간격

8주~12주 간격

-

21일 간격

28일 간격

21일 간격(변동될 수 있음)

 

부천시 백신 접종 Q: 내 접종 시기가 되었을 때 맞지 못하면 순서가 밀리나요?

A: 예약 후 접종 당일 발열(37.5도 이상) 등 급성 병증이 있는 경우, 기저질환, 당일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예진 의사가 판단에 따라 백신 접종 여부를 결정합니다. 단, 백신 접종을 거부하여 예방접종을 기한 내 예약을 하지 않을 때 예방접종 순위는 후 순위가 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부천시 백신 접종 Q: 만성,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이 백신을 맞아도 괜찮은가요? (고혈압, 당뇨 등 일반적인 성인병 포함)

A: 만성질환자는 감염 가능성 및 중증으로 걸릴 가능성이 크므로 제때 맞는 것이 필요합니다.

 

부천시 백신 접종 Q: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면역이 생기는 데 걸리는 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A: 예방접종 후 방어항체가 형성되는 데 걸리는 기간은 2~3주 이상입니다. 최대 백신 접종 효과를 위하여 각 백신별로 권장하는 기간 내에 반드시 2차 접종까지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천시 백신 접종 Q: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 반응이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백신 접종 후 접종 부위 통증, 두통, 피로감, 발열, 근육통 등 경미한 이상 반응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때 바로 해열 진통제(아세트아미노펜)를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해열 진통제 복용으로 증상이 호전되나, 3일 이상 발열이나 근육통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호흡곤란, 의식소실, 안면 부종 등을 동반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아나필락시스 등)이 나타나면 즉시 119로 연락하거나 가까운 응급실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 백신 접종 Q: 접종 후 코로나19 확진이 된다면 접종받은 백신이 효과가 없는 게 아닌가요?

A: 백신 접종으로 100% 면역 형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예방접종 후에 면역이 형성되지 않거나 면역이 형성되기 전에 또는 시간이 흘러 형성된 면역 효과가 떨어지면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부천시 백신 접종 Q: 코로나19 예방 접종해도 코로나19 감염증이 걸릴 수 있나요?

A: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면역이 형서오디지 않거나 면역이 형성되기 전에 또는 시간이 흘러 형성된 면역의 효과가 떨어지면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접종을 했더라도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손씻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른 코로나19 부천시 백신 접종 관련 문의는 부천시 보건소 (032)625 5860, 5870으로 연락하시거나, 부천시 콜센터 (032)320 3000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코로나 백신 예약하는 사이트 입니다.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이상 부천시 백신 접종 관련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부모님들 모시고 빨리 코로나19 백신 맞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