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lp음반 성지 회현지하쇼핑센터 5곳에 대해 알아봅시다

중고 lp음반 성지 회현지하쇼핑센터 5곳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마치 보물찾기하듯 쉽게 찾아보기 힘든 중고 lp음반을 구할 수 있는 회현지하쇼핑센터는 우리에게 ‘회현 지하상가’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서울중앙우체국과 한국은행 사이에 자리한 회현지하쇼핑센터는 1970년대 후반 미군 부대에서 흘러나온 레코드를 팔기 시작하면서 역사가 시작된 것으로 전해집니다. 벽면을 빼곡히 채운 중고 lp음반들 사이에서 내 취향에 맞는 음악을 디깅(원하는 음반을 찾는 행위)하는 재미가 쏠쏠한 곳입니다. 회현지하쇼핑센터 주소는 ‘서울시 중구 소공로 58’입니다. 지하철 4호선 회현역 7번 출구입니다.

 

중고 lp음반 판매점 1. 리빙사

문을 연 지 50년 넘은 리빙사는 아버지에 이어 아들이 운영하는 곳입니다. 회현지하쇼핑센터의 레코드 가게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큽니다. 상가 내에 마주 보는 2개의 매장이 있고, 취급하는 음반이나 가격대도 다양해 입문자에게 추천합니다. 매장에 있는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청음 후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소: 회현지하쇼핑센터 나 다 라 25호

전화번호: 02·319 0122

 

 

중고 lp음반 판매점 2. 마인레코드

재즈와 올드 팝에 강점이 있으며, 중고 레코드부터 신품까지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습니다. LP 음악 감상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으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디깅 가능합니다.

주소: 회현지하쇼핑센터 나 29호

전화번호: 02·772 9185

 

중고 lp음반 판매점 3. 더디스크

현재 새롭게 조명받는 재발매 가요 음반 관련 업무를 하는 대표 덕분에 가요에 강점이 있는 매장입니다. 판매 제품마다 자세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어 입문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주소: 회현지하쇼핑센터 가 33·34호

전화번호: 010·9064 0430

 

 

중고 lp음반 판매점 4. 엘피러브

1990년대 제작된 오리지널 팝 음반을 다수 구비하고 있는 매장으로, 진열대가 잘 정비되어 있어 원하는 음반을 고르거나 찾기에 수월합니다.

주소: 회현지하쇼핑센터 라 23호

전화번호: 010·9572 6022

 

중고 lp음반 판매점 5. 종운전자

60년 경력의 회현지하쇼핑센터 터줏대감인 김종운 대표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마치 오디오 박물관을 연상케 합니다. 취향에 알맞은 턴테이블, 앰프, 스피커를 추천받을 수 있고, 클래식 명반도 다수 구비하고 있습니다.

주소: 회현지하쇼핑센터 다 33호

전화번호: 02·776 2366

 

이상 중고 lp음반 성지 회현지하쇼핑센터 5곳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음악은 3분짜리 마약이지요. 저는 막귀라 아무렇게 음악들이어도 되는데요. 그게 아니라 음악에 민감하시고, 취향이 lp에 맞는 분들이시라면 다녀와 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중고 lp음반 사는 김에 서울 나들이도 하고, 좋은 음악도 듣는 거지요. 좋은 디깅 시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