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사랑카드 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성 사랑카드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기예에 관해 안성은 타이틀을 2개나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남사당입니다. 남사당은 초선 후기 춤과 노래, 곡예를 선보이던 공연단체인데 그 발상지가 안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는 최초의 여성 꼭두쇠(우두머리)를 뽑았다는 점입니다. 조선 최고의 예인으로 평가받는 바우덕이가 그 주인공입니다. 폭발적 인기로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관객을 대상으로 공연했습니다. 나중에는 고종과 대원군 앞에서도 공연해 극찬을 받았습니다.

 

 

위의 그림은 안성 사랑카드 모습경기 지역화폐 어플 모습입니다.

안성 사랑카드 에는 이 같은 안성의 자랑스러운 과거를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안성은 남사당과 바우덕이의 예술 정신을 계승하고자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2001년부터 열고 있으며 시립 남사당 풍물단도 운영하고 있는데, 안성 사랑카드에 그 감동의 순간을 담아냈습니다. 시민들은 안성 사랑카드 사용할 때마다 안성의 자랑거리 중 하나를 떠올릴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안성시의 카드형 지역화페 안성 사랑카드는 안성시 골목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충전카드입니다. 카드 사용 시민에게는 10%의 인센티브를 지급합니다. (4월 기준 개인당 원 50만 원 한도 내) 이 외에도 연회비가 없고 30%의 소득공제가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안성 사랑카드 신청 방법은 위에 보이시는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 후 회원가입하고 저 어플에서 카드 신청도 하고 충전도 하는 것입니다. 안성 사랑카드를 어플에서 신청하여 수령받은 후 어플을 통해 충전 후 사용하시면 되십니다. 최소충전 금액은 10,000원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안성 사랑카드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농협중앙회(본점, 시청출장소, 공도지점), 안성제일신협(본점, 공도지점), 안성신협(본점, 금산지점, 공도지점, 죽산지점), 안성장학새마을금고(본점, 아양지점, 안성지점, 일죽지점), 새마을금고(본점, 중앙지점, 공도지점)입니다. 현금으로만 구매 가능합니다. 최소 충전금액은 5만 원 이상입니다. (재충전 시 10,000원 이상)

 

가맹점의 경우 IC 카드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으면 안성시에 가맹점 등록 후 별도의 가맹비 납부와 새로운 기계 구매 없이 바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편리함과 높은 인센티브 덕분에 시민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는 안성 사랑카드는 2019년 4월 1일 발행 이래 눈부신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일반 발행 58억 원, 정책 발행 36억 원 등 총 94억 원이 발행되었는데 작년에는 일반 발행 359억 원, 정책 발행 212억 원 등 총 571억 원 규모로 늘었습니다.

 

2021년에도 안성 사랑카드의 신화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안성시는 최근 공공 배달 플랫폼 사업의 조기 확산에 발 벗고 나섰습니다. 기존 민간 배달 앱의 수수료가 15% 내외인 것에 비해, 광고료가 없고 수수료가 1% 이하로 저렴한 배달특급을 2021년 4월 말 본격 개시하고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이와 함께 안성시는 5월부터 시민 모두에게 1인당 10만 원씩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그런 만큼 올해는 안성 사랑카드의 활약상이 더 커질 전망입니다. 안성시는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부닥친 시민의 생활 안정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합니다.

 

이상 안성 사랑카드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배달특급을 사용할 수 있으면 지역화폐가 필수지요. 안성 사랑카드 많이 애용하셔서 가계에도 보탬이 되고 지역 경제에도 보탬이 되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