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페이 카드 새로운 디자인 나왔습니다

부천페이 카드 의 새로운 디자인이 나왔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는 지역 화폐인 부천페이를 사용하는 연령층이 다양해짐에 따라 시민들의 욕구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을 제작하여 2021년 7월 12일부터 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왼쪽이 기존 부천페이 카드 모습이고, 오른쪽이 이번에 새로 나온 부천페이 카드 모습입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신규 디자인의 카드는 기존의 가로형 카드에서 최신 시장 수용 경향을 반영한 세로형 카드입니다. 부천시의 마스코트 ‘부천핸섭’ 캐릭터를 활용해 만들어졌습니다.

 

 

부천핸썹은 발음이 비슷한 ‘Put your hands up’이라는 영어 표현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손가락 모양의 부천시 마스코트입니다. Put your hands up은 “양손을 올려”라는 뜻입니다.

 

부천페이 카드의 새로운 디자인 된 것을 받고 싶으시면 스마트폰 앱 ‘경기지역 화폐’를 다운로드 받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 수수료는 2,000원입니다. 고령층이나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은 오프라인 판매처인 농업은행에서 카드 구매와 금액 충전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부천페이 신규카드 이용자는 기존 카드 이용자와 똑같이 충전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받으며, 기존 충전금액은 ‘돈 옮기기’로 이전하여 신규카드에서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부천페이는 발행 3년 차로, 현재 기존 카드는 36만 장이 발급됐으며 발행액은 3,5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부천시 관계자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에서 새로운 카드 신청으로 발행량이 증가하고, 코로나 19로 어려운 소상공인에 유통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소 역할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부천페이 신규카드 관련 문의 사항은 부천시 생활경제과 생활경제팀 032·625 2729로 연락하시면 되십니다.

 

이상 부천페이 신규 디자인이 나왔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새로운 디자인 이쁘네요. 부천에서 부천페이 신경을 안 쓰는 줄 알았는데 신경 쓰나 봅니다. 카드 마음에 드시면 신청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