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야경 좋은곳 5곳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 밤, 달빛에 드리운 낭만을 찾아 거리를 나서 봅니다. 제법 신선한 바람을 맞으며 걷는 걸음, 아름다운 밤 풍경에 기댄 발걸음이 한낮의 뜨거운 열기를 사뿐히 즈려밟습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됩니다. 소소하지만 즐거운 일탈이 가득한 경기도 야경 좋은곳. 하늘과 바람과 별과 낭만이 있는 밤거리로 우리 함께 나서봅시다.
경기도 야경 좋은곳 1. 수원화성
밤이 되면 성곽을 비추는 조명이 켜집니다. 어둠에서 이어지는 은은한 빛의 향연, 밤에 만나는 수원 화성은 풍경의 고풍스러움이 낮보다 더욱 깊게 느껴집니다. 성곽도시가 더욱 아름답게 태어나는 시간, 달빛 출사에 나선 걸음이 북문인 장안문을 출발해 동문인 창룡문에 이릅니다. 장안문은 한눈에 봐도 그 모양과 규모가 늠름합니다. 가까이 다가가자 견고함이 눈에 띕니다. 조명을 받아 섬세하게 살아있는 장안문은 옹성과 누각 아래 성문에서 그 진면모를 담을 수 있습니다.
누각 위 북동적대는 장안문을 중심에 곡선으로 꺾인 도로를 볼 수 있는 자립니다. 수원천 북수문은 무지개 모양을 한 7개의 수문과 물에 비친 화홍문이 유독 아름답습니다. 여름이면 세찬 물줄기를 보는 것만으로도 꽉 막힌 속을 시원하게 뚫어줍니다. 방화수류정과 용연을 거쳐 연무대 쪽을 향하면 멀리 수원화성의 동문인 창룡문이 보입니다. 성문 바깥으로 밤하늘에 둥둥 떠 있는 헬륨 기구는 ‘플라잉수원’으로, 기구에서는 수원 시내와 화성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주소: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90번 길 16(수원 화성 장안문 관광안내소)
전화번호: 031·290 3600
경기도 야경 좋은곳 2.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화강암을 캐내던 채석장의 특별한 변신이 흥미롭습니다. 포천아트밸리는 폐채석장을 활용해 조성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포천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습니다. 문화예술, 자연, 사람 그리고 휴식이 있는 공간은 특히 지질자원의 보고로 인정받은 한탄강 지질공원, 직각으로 서 있는 절벽이 장관을 이루는 천주 호가 그 자체로 자연의 신비를 선사합니다. 또 이곳의 천문과학관에서는 매년 색다른 전시물과 체험을 통해 창의적인 과학과의 만남을 제공합니다.
각층을 전문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는데, 먼저 1층은 지구의 탄생과 구조 등 우리가 사는 이 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허블 우주 망원경이 촬영한 이미지를 지나 2층을 오르자 태양과 행성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동작 인식 시스템을 통한 계절별 별자리 체험은 물론 적외선 체험과 우주 탐험 시뮬레이터를 통해 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4D 입체 영상과 별자리를 볼 수 있는 천체투영 싫은 하루 9회 운영합니다. 참가 희망자는 1층에서 무료입장권을 배부받을 수 있으며, 옥상 천체관측실에는 6기의 망원경이 설치돼 있어 태양 관측과 천체 관측이 가능합니다. 포천 아트밸리 천문과학관에서 경기 북부를 대표하는 청정 지역인 포천의 하늘과 별을 제대로 관측할 수 있습니다.
주소: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사이트: http://artvalley.pocheon.go.kr/star/
전화번호: 031·538 3488
경기도 야경 좋은곳 3. 용인 한국민속촌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달빛을 더하다’를 주제로 올여름 야간개장(5월 1일 ~ 10월 31일 매주 금, 토, 일, 공휴일)을 시작했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로 연출한 야간 경관은 전통 가옥의 멋을 색다른 시선으로 즐길 수 있으며, 조선 시대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그린 미디어 아트 융합 초대형 공연 ‘연분’은 야간개장 특별 공연으로 진행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납량특집 공포 체험 ‘귀굴’은 민속촌 야간개장의 하이라이트로 사당과 초가집 사이에서 출몰하는 원혼을 피해 부적을 떼어 와 마을 입구에 붙여 악귀들을 봉인하는 미션을 수행합니다.
달빛이 내려앉은 고즈넉한 조선 시대 공간에서 펼쳐지는 매력 있는 원혼들의 활약, 가장 한국적인 공포 체험은 큰 재미와 함께 특유의 오싹함으로 더위를 단번에 날립니다. 그 외 ‘우리 가락 좋을씨고’, ‘얼씨구 절씨구야’, ‘공포 이야기’등 다채로운 특별 공연은 물론 밤이라 더욱 신나고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밤, 오싹한 납량특집이 펼쳐지는 한국민속촌을 방문하시면 어떠실까요? 식은땀이 줄줄, 저만치 물러가는 더위는 반갑기 그지없습니다.
주소: 용인시 기흥로 민속촌로 90
사이트: https://www.koreanfolk.co.kr/
전화번호: 031·288 0000
경기도 야경 좋은곳 4. 한탄강 관광지
한낮의 강렬한 태양이 스멀스멀 자취를 감추자 저만치 어둠이 밀려옵니다. 덩달아 피어나는 감성은 고즈넉한 낭만을 찾아 인적 드문 자연을 찾습니다. 경기도 연천 전곡읍 전곡리에 자리한 한탄강관광지는 1977년 관광지로 지정된 오랜 역사가 있는 문화 관광시설입니다. 북한 평강군에서 발원해 철원군을 거쳐 포천시 일대를 지나 전곡리에 이르는 한탄강이 만들어내는 지질학적 가치가 드높은 곳으로, 2005년 선사 유적지 정비와 역사, 문화촌 조성사업으로 친환경적 가족 문화, 휴양 관광지로 거듭났습니다.
갖가지 숨은 명소와 맑은 밤하늘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별빛이 절로 감탄을 자아내는 풍경, 여기에 한탄교와 사랑교 사이 강변 1.5km에 걸쳐 펼쳐진 캠핑장은 캐러밴, 캐빈 하우스, 오토캠핑장(자동차 야영장, 언덕 야영장)을 갖춰 야영족을 유혹합니다. 인조잔디 구장, 풋살구장, 농구장, 인라이스케이트장, 캐릭터공원, 어린이교통랜드, 산책로, 각종 체육시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는 하루 이틀로는 모두 체험하기 부족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합니다.
주소: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 76(한탄강 관광지 관리사무소)
전화번호: 031·833 0030
경기도 야경 좋은곳 5. 오산오색시장, 야맥길장
인근 최대 오일장인 ‘오산장’을 재해석해 다섯 가지 맛있는 색을 입혀 만든 이생 시장, 오산의 ‘오색시장’은 오랜 시간 지역 주민들의 생필품을 책임져온 오산 대표 전통 시장으로 오색 오감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참기름 집과 떡집이 모여 있는 노란색 미소 거리, 다양한 식자재가 가득한 파란색 아름 거리 등 5개의 테마 거리로 이루어진 시장입니다.
특히 열정과 젊음을 상징하는 빨강 길에는 8 ~ 10월 사이, 매주 금, 토요일 저녁 특별한 야시장인 ‘야맥길장’이 열립니다. 먹거리에 특화한 거리인 기존의 시장 음식점과 다양한 글로벌 메뉴를 제공하는 야시장의 빨간 포장마차들이 더해져 식욕을 자극합니다. 특히 오색시장만의 특성을 담은 수제 맥주가 인기입니다. 새벽을 연다는 의미의 ‘오로라’는 오산오색시장을 의미 있는 다섯 가지 홉(맥주의 원료)이 들어가고, 흑맥주인 ‘까마귀’는 중후한 맛이 특징입니다. 그 외 붉은 과일 향을 가미한 ‘발그레’도 인기입니다. 최근에는 막걸리 양조장도 운영하는 등 색다른 맛과 멋이 가득한 ‘야맥길장’코스에서 여름밤 활기찬 에너지를 충전해 봅시다.
주소: 오산시 오산로272번길 22(오산오색시장 고객지원센터)
사이트: https://blog.naver.com/osanspt
전화번호: 031 376 4141
이상 경기도 야경 좋은곳 5곳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여름 마스크 쓰시고 나들이 하면 좋을듯합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