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재래시장 먹거리 7개를 살펴봅시다

서울 재래시장 먹거리 7개를 살펴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재래시장 하면 군침 도는 먹거리가 빼놓을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가벼운 지갑으로 두둑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는 점이 재래시장에서 맛보는 먹거리의 묘미가 아닐까 합니다. 가지각색 특징을 뽐내는 서울 재래시장 먹거리 대표 7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서울 재래시장 먹거리 1. 남대문시장 왕만두

정성 들여 직접 만드는 40년 전통의 손만두집입니다. 쫀득한 만두피와 꽉 찬 소가 만나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른 왕만두 맛집으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김치만두, 고기만두 이외에 갈비만두, 찐빵, 새우만두, 냉면류도 판매합니다. 1층에서 펼쳐지는 만두 빚는 모습이 진풍경입니다.

 

 

상호: 가메골손왕만두 남대문 본점

주소: 서울시 중구 남대문시장4길 42

전화번호: 02·755 2569

 

 

서울 재래시장 먹거리 2. 통인시장 떡볶이

널따란 팬에 새빨간 고춧가루와 기름으로 버무려 내놓은 기름 떡볶이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국물 자작한 떡볶이가 아닌, 떡을 볶아 만드는 기름 떡볶이는 이미 통인시장의 명물이 된 지 오래입니다. 기름 떡볶이와 간장 떡볶이 두 가지 종류를 판매하고 있어 기호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습니다.

 

상호: 원조 할머니 떡볶이집

주소: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15길 13

전화번호: 02·725 4870

 

 

서울 재래시장 먹거리 3. 독립문 영천시장 꽈배기

한번 맛보면 하나만 사고는 못 배긴다는 독립문 영천시장의 꽈배기입니다. 가게 앞 철판에 수북이 쌓여 있는 꽈배기와 도넛은 보는 것만으로도 달콤합니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반죽과 달달한 설탕의 어우러짐이 입안 가득 행복을 선사하는 꽈배기는 즉석에서 끊임없이 튀겨지는데, 이를 구경하는 것 또한 쏠쏠한 볼거리입니다.

 

상호: 독립문 영천시장 옛날 꽈배기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 189-1

전화번호: 02·364 8009

 

 

서울 재래시장 먹거리 4. 망원시장 고로케

망원시장 초입에 들어서자마자 줄지어 늘어선 행렬이 그 인기를 실감하게 합니다. 느끼하지 않아 여러 개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이곳의 고로케는 종류가 다양해 취향껏 골라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700 ~ 1,000원의 착한 가격은 망원수제고로케가 오래도록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상호: 망원수제고로케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로 80

전화번호: 02·336 7412

 

 

서울 재래시장 먹거리 5. 남성사계시장 떡

프랑스 고메 버터와 팥 앙금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조합으로 전통 떡의 변신을 확인할 수 있는 이곳은 일명 ‘이영자 떡’으로 불리는 앙버떡이 가장 유명합니다. 밀크티나 커피로 만든 설기 등 독특한 조합으로 SNS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상호: 정애맛담(민속떡집)

주소: 서울시 동작구 동작대로29나길 10

전화번호: 02·592 9096

 

서울 재래시장 먹거리 6. 수유시장 어묵

수유시장의 터줏대감으로 당일 생산한 어묵 반죽을 이용해 즉석에서 어묵을 제조하고 판매합니다. 1,000원 한 장으로 쫄깃한 식감과 생선 살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이곳의 어묵은 문어 어묵, 깻잎 소시지, 김말이, 청양고추 등 다양한 맛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상호: 수유어묵공장

주소: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67길 18

전화번호: 02·980 7488

 

 

서울 재래시장 먹거리 7. 광장시장 빈대떡, 마약 김밥

광장시장에 들르면 꼭 먹어야 할 간식으로 꼽히는 빈대떡과 마약 김밥입니다. 기름에 튀기듯 부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빈대떡과 톡 쏘는 소스가 중독성 있는 마약 김밥은 시장 간식 중에서도 별미로 꼽힙니다.

 

상호: 원조순의네 빈대떡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32길 5

전화번호: 02·2264 5057

 

상호: 모녀꼬마 마약김밥

주소: 서울시 종로구 동호로 403-23

전화번호: 02 2273 8330

 

이상 서울 재래시장 먹거리 7개를 살펴보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재래시장이 마트와 비교해 강점은 저런 먹거리가 있다는 것이지요. 요즘은 재래시장이 배달도 많이 하는데요. 배달해서 저런 음식들을 먹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