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건강에 좋은 영양제 에 대해 알아봅시다

눈건강에 좋은 영양제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눈건강에 좋은 영양제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함께 함유된 제품 또는 두 성분을 동시에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은 망막의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성분으로 망막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며, 지아잔틴은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두 성분은 모두 체내에서 자체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인공적으로 공급해줘야 합니다.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스마트폰, 컴퓨터 모니터 등 눈을 피로하게 만드는 전자기기의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출퇴근길이나 잠들기 전,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본느 습관은 눈 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눈 마사지도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눈 마사지는 눈 주위, 눈썹 가운데, 관자놀이, 콧등 등을 지그시 눌러 주는 것입니다.

 

 

눈건강에 좋은 음식은 블루베리, 결명자, 당근, 치즈, 연어입니다.

눈건강에 안 좋은 음식은 담배, 술, 홍차, 백설탕, 밀가루, 커피입니다.

 

아래는 눈 관련 질환입니다.

1, 망막박리

-검은 얼룩과 섬광이 보입니다.

눈앞에 섬광이나 검은 얼룩이 떠다니는 것처럼 보인다면 망막이 눈의 바깥쪽 벽에서 분리되는 망막박리를 의심해야 합니다. 심한 근시가 있거나 백내장 수술을 받은 사람, 안구질환이 있는 사람에게서 더 자주 나타납니다.

 

-색깔이 갑자기 확 변하고 시야가 좁아졌습니다.

사물의 색감이 평소와 다르거나 시야가 갑자기 좁아지는 것 같다면 시신경에 이상이 생긴 것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시신경에 염증이 생기면 이 두 가지 증상이 동시에 나타납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가 검진 방법

가운데에 점을 찍은 모눈종이를 냉장고 등 잘 보이는 것에 붙여둡니다. 점이 보이지 않거나 검은 구멍이 생기는 것처럼 보이거나, 줄이 휘어 보이거나 커튼이 내려오듯 위쪽이 검게 사라져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안과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2. 백내장

점차적인 시력 감퇴만을 호소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합병증으로 녹내장 등 다른 이상이 생기면 동통, 급격한 시력 감퇴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3. 녹내장

급성의 경우 심한 안통, 시력 저하, 두통이 발생합니다. 선청녹내장은 눈부심, 눈물 흘림, 각막혼탁, 각막 확장 등의 이상이 생깁니다.

 

이상 눈건강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루테인이나 지아잔틴은 체내에서 자동 합성이 안 되니 인공적으로 외부에서 섭취를 해줘야 합니다. 그러니 쇼핑몰에서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동시에 검색해서 2개의 성분 다 있는 눈건강에 좋은 영양제를 구매하셔서 섭취하시면 되십니다. 눈은 우리 신체에서 제일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이니 가끔은 눈영양제를 복용하여 눈 건강에도 신경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밤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할 때는 꼭 조명을 켜시고 밝은 상황에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하시는 것도 눈건강을 지키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