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2022년 변화되는 5가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2022년 변화되는 5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한국에서 제일 많은 자격증을 관리하는 곳입니다. 자격증이 있다고 해서 실무를 잘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낫지요. 2022년에 국가기술 자격증에 도전할 생각 있는 분들을 위하여 변화되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2022년 변화 1. 전 종목에서 디지털 시험이 확대됩니다.

정기 기사 제3회 필기시험부터 기사, 서비스 분야 전 종목 CBT 방식으로 디지털 전환합니다. CBT는 운전면허증 필기시험처럼 OMR카드가 아니라 컴퓨터로 시험을 보는 방식입니다. 상반기 예정된 정기 기사 제1회 및 제2회 기사, 서비스 분야는 기존처럼 PBT 방식으로, 하반기 시행하는 제2회 및 제4회 기사, 서비스 분야는 CBT로 시행 예정입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2022년 변화 2. 산업 수요 맞춤형 고등학교와 특성화고 등 필기시험 면제자 실기 검정을 운영합니다.

코로나 19로 위축된 직업계고(특성화고) 학생들의 원활한 취업 활동을 돕기 위해 실기시험을 별도로 시행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2022년 변화 3. 검정 시행 조정제도를 적용합니다.

종목별 응시수요 및 산업 동향을 고려하여, 1년에 필기시험 응시인원이 50명 미만인 35개 종목의 필기시험은 매년이 아니라 격년으로 시험을 진행합니다. 실기시험은 매년 정상적으로 시행합니다. 아래는 22년 필기시험을 진행 안 하고 23년에 필기시험이 있을 종목들입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2022년 변화 4. 가 답안 공개대상 필기시험(PBT) 의견 제시 기간이 단축됩니다.

22년도 상반기 PBT 방식(OMR카드로 보는 시험)으로 시행하는 정기 기사 제1회 및 제2회 필기시험 기사, 서비스 분야 가 답안 관련 의견 제시 기간을 기존 8일 -> 4일로 조정하여 합격 예정자 발표 일정을 합리화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2022년 변화 5. 22년과 23년에 신설되거나 폐지되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이상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2022년 변화되는 5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저도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은  기사 자격증 1개, 산업기사 자격증 1개 있는데요. 카카오 지갑에도 나오고, 네이버 지식 in에 답변 달 때 기사 자격증 있다고 떠서 나름 유용하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자기 계발을 위하여 자격증 1개씩 취득하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내 스펙에도 도움이 되고,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나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으십니다. 그냥 무작정 공부하는 것보다는 자격증 취득이라는 기준대로 공부하면 더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2022년 새해에는 영어 점수 높이기나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이루시고 남는 시간은 즐기셔도 좋을듯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